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코스모화학, 1억불 수출탑 이어 2차전지 기술개발 공로상 수상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코스모화학(대표이사 백재현)이 2차전지 기술개발 우수기업 공로상과 1억불 수출탑 등을 최근 잇달아 수상해 주목받고 있다.

코스모화학은 지난달 중순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2년도 울산테크노파크 R&D 성과전시회 및 원전기자재산업 발전전략 설명회에서 2차전지 기술개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포상은 정밀화학, 신소재, 2차전지, 자동차, 조선기자재 각 분야에서 기술개발 및 이를 통한 사업화에 공이 많은 기업에 대한 유공 포상으로, 코스모화학이 2차전지 소재 기업으로서 확실히 자리매김하는 것과 동시에, 이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술을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코스모화학은 앞서 지난달 5일 열린 제49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도 1억불 수출탑을 수상했다.

코스모화학은 백색안료인 이산화티타늄을 생산하는 국내 유일의 업체로 다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무, 도료, 제지, 수지, 기타용도로 활용되는 범용제품부터 섬유용, 필름용, 전자재료용에 이르는 고부가가치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2차전지 핵심 기초 소재인 황산코발트를 국내 최초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황산코발트는 액상(액체형태), 고상(고체형태)으로 생산되며 부산물로서 전기동(구리)이 생산된다. 황산코발트는 2차 전지용을 비롯해 페인트 건조제, 코발트 안료, 타이어본드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된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