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구본준 부회장 “시장선도 성과 창출하는 해 만들자”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구본준 LG전자 부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성과를 창출하는 해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구 부회장은 지난 1년을 되돌아보며 “어떠한 위기에도 흔들림 없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기본 다지기 및 건전한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 긍정적 변화들이 있었지만 고객과 더 깊이 교감하고 실력을 더 확실하게 쌓아야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올해 핵심과제로 고객의 마음 속까지 꿰뚫는 차별화된 제품과 서비스로 시장 선도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 확보 △고객 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체질로의 변화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 정착 △철저한 기본준수 등을 당부했다.

구 부회장은 차별화된 제품 리더십 확보를 위해 “임직원 모두가 고객과 시장의 변화에 눈과 귀를 열어 선점 가능한 아이디어들을 끊임없이 생산하고, 좋은 아이디어는 빠르게 실행해 LG전자만의 차별화를 꾀하자”고 했다.

또 “고객 가치 창출에 최적화된 체질로 새롭게 변화하자”며 시장과 고객 트렌드를 보다 빠르게 포착하고 효율적인 자원 배분을 통한 시장지배력 강화를 역설했다.

구 부회장은 이어 “LG전자만의 일하는 방식을 확실하게 구축하는 것이 시장 선도를 위한 선행 조건”이라며 “활발한 소통을 통해 조직별, 개인별 역량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만들고 빠른 의사결정을 통해 끝까지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불필요한 회의ㆍ보고, 관행적 사고와 행동을 버리고 구성원 개개인이 진정으로 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일터를 만들도록 노력하자”고 덧붙였다.

구 부회장은 마지막으로 “이러한 노력은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건강한 동력이 될 것” 이라며 “우리 모두의 힘을 모아 올 한해를 반드시 우리의 해로 만들자”고 거듭 강조했다.

y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