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겨울철 대표 야식 족발, 이색 소스 만나 재탄생

신개념 족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 논현본점 오픈


겨울철 야식으로 뜨끈하고 쫄깃한 족발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대표 야식으로 꼽히는 족발은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뿐만 아니라 콜라겐, 엘라스틴, 불포화 지방산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 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족발도 프랜차이즈의 형태로 등장하면서 보다 깔끔하고 다양한 맛의 족발을 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한 때 인기를 끌었던 매운 족발뿐 아니라 보다 독특하고 다양한 소스를 활용한 이색 족발 또한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논현동에 오픈한 수제양념족발 프랜차이즈 ‘리틀족발이’ 또한 이색적인 양념의 족발 메뉴를 통해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양념족발 주점 다이닝인 리틀족발이에서는 독특한 구성의 양념족발과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족발을 못 먹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리틀족발이의 메인 메뉴인 ‘레드양념족발’은 화학물질을 사용하는 일반 매운 족발과 달리 전통 고추장과 청양고춧가루 및 갖은 양념으로 만든 소스를 사용한다. 또한 특제소스와 함께 직화로 구워 매운 불족발의 감칠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외에도 전통 간장에 마늘, 생강 등으로 양념한 ‘블랙양념족발’은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맛의 족발로 기존에 족발을 선호하던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땅콩소스로 양념해 더욱 독특한 ‘땅콩양념족발’은 고소하고 달콤한 맛의 피넛족발로 젊은 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논현본점의 이재열 점장은 “매장에서 직접 매일매일 삶아 내 요리하기 때문에 갓 만들어진 신선한 족발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며 “족발 메뉴 이외에도 해물계란탕, 게살탕 등의 탕메뉴와 주먹말이, 닭강정, 떡볶이 등의 다양한 메뉴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리틀족발이는 수요층이 높은 족발이라는 아이템과 연구개발 끝에 만들어진 특제 비법 소스, 소스 및 식자재의 본사 원팩 시스템 등을 통해 창업 초보자들에게 인기 있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