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 대통령에 바란다>문재우 손해보험협회장,“사회안전망 구축 따뜻한 시전을”
선진국은 경제, 문화뿐만 아니라 국가의 안전 등이 모두 보장되는 국가다. 대통령도 공약을 통해 ‘안전한 대한민국’, 범죄와 재난, 사고위험으로부터 ‘안전한 국민’을 강조하신바 있다.

이에 신정부 출범과 함께 새롭게 시작하는 대한민국은 각종 사회적 위험으로부터 국민의 ‘안전망’이 되어주는 국가가 되기를 희망한다.

그 동안 손해보험업계는 국가의 사회안전망을 보완하는 한 축으로서, 국민건강과 노후소득, 교통·재난사고 등 각종 리스크에 대비하는 상품과 제도를 제공해 왔다. 또 보험산업은 약 43만명 이상 모집종사자의 소중한 일자리 창출에도 큰 기여를 했다.

앞으로도 손해보험산업은 우리 국민이 직면한 저출산·고령화, 교통·재난사고, 기후환경 변화 등 우리 사회내 다양한 신(新)리스크에 대비하기 위해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며,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유지에도 소임을 다 할 것이다. 민관이 상호 보완하는 사회안전망 체계 구축에 신 정부의 따뜻한 시선과 정책적 배려를 부탁드린다.

국민이 안전하고 쾌적한 삶을 영위하는데 보험산업이 밑거름이 될 것이다. 새정부 출범과 함께 희망찬 2013년, 한단계 도약하는 우리 경제와 손해보험산업을 기대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