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금 구청은)노원구, “새해 첫일출, 불암산에서 맞으세요”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가 계사년 새해를 맞아 오는 1월 1일 오전 7시부터 불암산에서 ‘2013년 해맞이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불암산 중턱 헬기장에서 열리는 이번 해맞이 행사는 사회자의 개회 선언으로 문을 연다. 이어 도선사 대은 스님과 김성환 구청장이 주민들에게 새해 인사말을 전한다. 또 주요내빈들이 새해 덕담을 나누고 소망을 기원한다.

아울러 새해 소망을 기원하는 북을 쳐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한다. 또 노원실버악단 단원이 트럼펫과 트롬본을 가지고 ▷베토벤 교향곡 9번 중 환희의 송가 ▷애국의 노래 ▷까치 까치 설날 등 연주해 흥을 돋운다.

오전 7시 47분 일출 시각에 맞춰 주민들과 함께 한 목소리로 만세삼창을 하며 새해 소망을 담은 풍선을 하늘로 날려 해맞이 행사를 마무리 한다. 이번 행사는 노원불교연합회가 주관하고 노원구청이 후원한다.

한편 해맞이 행사장으로 오는 길은 2개 코스로 접근할 수 있다. 1코스는 재현고 뒤 배드민턴장→ 정암사→ 행사장이며, 2코스는 중계본동 문화예술회관 옆→ 학도암→ 행사장이다.

김성환 구청장은 “60만 구민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새해 가족 및 이웃과 함께 해를 바라보며 소망을 기원하고 덕담을 나눠 평안한 한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