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시, ‘2012년 건축행정 건실화평가’ 우수기관 선정
[헤럴드경제=이수곤 기자]광주시(시장 조억동·사진)가 경기도에서 실시한 ‘2012년 건축행정 건실화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전 시·군을 대상으로 올 한해동안 국·도정 중점시책 및 건축행정 서비스분야에 대한 평가로 광주시가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시로 선정되었다.

올해 평가는 건축행정의 신뢰도 제고 및 내실화를 위해 시군에서 추진한 건축업무 전반에 대한 실적 점검으로 총 2개 분야 15개 지표에 대한 서면평가 및 현지 확인평가를 병행해 실시됐다. 광주시는 현장조사검사 대상 건축물의 사후점검, 건축 관련 우수 및 특수시책 시행, 건축 행정 건실화 이행을 위한 전문교육 참석 및 간담회 실시 등 총 8개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올해 초 광주시는 건축행정의 전문화를 위해 건축과를 주택과로 분리하는 조직개편을 단행하였으며, 이는 건축행정의 전문화와 문화감성 도시로 만들기 위한 도시디자인 분야에도 적극적인 의지의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조직개편 후 신규 건축업무 담당자 전문화 양성을 위한 인·허가 관련 매뉴얼 제작 및 교육실시, 보완발생 감축을 위한 건축사 간담회 실시 등 민원서류 단축을 위한 노력으로 연초에 500여건에 달하던 민원서류를 12월 초 기준으로 200건대로 감소시키는 등의 성과를 이뤄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에게 신뢰받는 건축행정 추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lees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