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용도 대비 ‘저평가 섹터’ 발굴 · 배분
최우수 국내채권펀드-하이굿초이스증권투자신탁1호
최우수 국내 채권펀드로 선정된 ‘하이 굿초이스 증권투자 신탁 1호(채권)’는 신용 등급이 우수한 국공채ㆍ은행채ㆍ회사채 등의 채권에 투자해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채권에 60% 이상, 어음 등에 40% 이하를 투자한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전반적인 운용 방향을 설정하고, 회사채의 경우 철저한 크레디트 분석을 통해 선별 투자한다. 신용 등급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거나 등급 대비 가격이 싼 크레디트 채권을 발굴해 수익률에 자본 차익까지 얻을 수 있도록 한다.

채권 가운데서도 일드커브나 채권 수급, 채권 파생상품 등의 분석을 통해 같은 신용도 대비 저평가된 섹터나 종목을 발굴해 적극적인 자산 배분 전략을 사용한다. 

또 운용자금의 성격을 감안해 중기형ㆍ장기형ㆍ연금형 등으로 분류해 목표 듀레이션 범위를 설정하며, 시황을 감안해 주간 단위로 듀레이션을 관리해 나간다.

투자한 후에는 저평가 해소 또는 고평가 진입 여부를 판단해 매도를 통한 이익 실현으로 적극적인 초과 수익 확보 전략을 적용한다.

성과도 좋다. 심사위원들 역시 장단기 모두 벤치마크(BM)나 채권펀드 평균 수익률을 웃돈 것에 대해 큰 점수를 줬다.

하이굿초이스펀드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4.23%로, BM 3.23%를 1%포인트 앞선다. 2년과 3년 수익률도 각각 10.48%, 19.30%로 BM 7.70%, 14.25%를 웃돌았다. 지난 3분기 말 기준 설정액은 590억원이다.

안상미 기자/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