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CJ E&M, 카카오와 손잡고 자사 콘텐츠 대량 방출
[헤럴드경제=서지혜 기자] CJ E&M(130960)이 자사의 방대한 콘텐츠를 들고 카카오에 스킨십을 강화하고 나섰다. CJ E&M은 22일 카카오톡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내년 1분기에 선보이는 카카오의 신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에 자사의 방송, 영화, 음악 등의 콘텐츠를 판매키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CJ E&M은 카카오페이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TV 및 온라인 플랫폼에 이어 모바일 플랫폼에서도 국내 최대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서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CJ E&M은 카카오페이지 전용 콘텐츠를 별도로 제작하거나 기존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춘 모바일향 콘텐츠로 재가공하여 판매, 모바일에서 콘텐츠 소비 트렌드를 리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CJ E&M의 생활ㆍ문화형 콘텐츠는 카카오페이지의 연재형 혹은 묶음 테마형 서비스 모델에 적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CJ E&M 측은 현재 큐레이션 서비스 ‘인터레스트.미’에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카카오페이지에 판매하는 것을 검토 중이며, CJ E&M의 N스크린 전용 방송 채널인 ‘인사이트TV’를 통해 새로운 환경에 맞는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제작, 모바일 동영상 컨텐츠 스튜디오로서의 역할도 할 예정이다.

서지혜 기자/gyelov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