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록의 전설’ 레드제플린 재결합 공연 안방서 듣는다
공연 실황앨범 국내 발매
‘록그룹의 전설’ 레드제플린의 재결합 공연 실황 앨범 ‘셀러브레이션 데이(Celebration Day)’가 20일 국내 발매됐다.

이번 앨범은 2007년 12월 10일 영국 런던의 O2아레나에서 열렸던 아틀란틱레코드의 창시자 아흐멕 어테건 추모공연 실황을 담고 있다. 이 공연엔 레드 제플린의 생존 멤버인 보컬 로버트 플랜트와 기타리스트 지미 페이지, 베이시스트 존 폴 존스, 그리고 1980년 세상을 떠난 드러머 존 본햄의 아들 제이슨 본햄이 참여했다.

1968년 결성돼 1969년 데뷔 앨범 ‘레드제플린Ⅰ(Led ZeppelinⅠ)’을 발표한 레드제플린 같은 해 10월 두 번째 앨범 ‘레드제플린Ⅱ(Led ZeppelinⅡ)’로 빌보드 앨범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전 세계 370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한 이들의 1971년작 네 번째 앨범 ‘레드제플린Ⅳ(Led Zeppelin Ⅳ)’는 록음악 역사상 최고의 명반으로 꼽힌다. 특히 8분여에 달하는 수록곡 ‘스테어웨이 투 헤븐(Stairway to Heaven)’은 록음악의 고전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1991년 미국의 남성잡지 ‘에스콰이어’는 이 곡의 방송 분량을 시간으로 합산하면 44년에 이른다는 내용의 기사를 실어 전 세계적 화제를 모은 바 있다. 2CD 버전, DVD, 블루레이, LP 등 총 9가지 버전으로 발매된 이번 앨범은 ‘블랙 도그(Black Dog)’ ‘신스 아이브 빈 러빙 유(Since I’ve been loving you)’ ‘훌 로타 러브(Whole Lotta Love)’ 등 히트곡 16곡을 담고 있다.

정진영 기자/12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