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장윤정, 제주감귤 홍보대사 위촉 “위대한 우리농산물 알리겠다”
가수 장윤정이 제주감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장윤정은 지난 11월 14일 제주 롯데호텔 샤롯데 룸에서 열린 제주감귤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 위촉패를 수여받았다.

그는 “가수로서의 활발한 활동뿐만 아니라 우리 농산물과 안전한 먹거리를 위한 활동에도 관심을 많이 가졌는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관광명소 청정제주의 제주감귤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제주감귤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양측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고품질의 감귤 홍보와 가격 안정 방향 등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감귤농업인 실익 증진과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고품질 감귤 제공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제주감귤농협은 감귤 한가지 상품으로만 50년간 발전시켜온 농협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시설을 갖춘 APC(거점산지유통센터)를 6개 보유하고 있으며, 비파괴 선별을 통해 당도와 산도기준을 정하여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등급별로 ‘불로초’, ‘귤림원’등 자체 브랜드를 만들어 우리 소비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는 우리나라 감귤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농협이다.

제주감귤농협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식을 계기로 제주감귤 경쟁력 강화와 제주감귤의 소비촉진 및 신규 유통망 형성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장윤정올레감귤’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하기로 했다.

11월 출시 예정인 이 브랜드 제품은 품질등급이 ‘귤림원’급 이상의 품질(당도 10.5Brix이상, 산도 1%이하)로 기존 제주감귤농협의 오프라인 유통망과 장윤정올레주식회사 김치올레 온라인 유통망을 통해 판매할 예정으로, 곧 일반소비자들에게 출시된다.

이는 유통단계 축소로 감귤농가 소득증대와 지역 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것으로 기대되며 우리 소비자들도 노지감귤, 비가림감귤, 하우스감귤, 한라봉, 천혜향 등 1년 연중 당도가 높고 산도가 낮은 고품질의 감귤을 제공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장윤정은 오는 17일 KBS1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6집 신곡 ‘왔구나 왔어’를 선사한다.

김하진 이슈팀기자 / hajin1008@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