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편하게 간 보호+활력까지…애플트리 김약사네 ‘메가 간건강 밀크씨슬’ 인기
[헤럴드경제=남민 기자]하루 1캅셀 물과 함께 그냥 편하게 먹는 애플트리 김약사네 ‘메가 간건강 밀크씨슬’이 인기다.

이 ‘메가 간건강 밀크씨슬’은 애플트리 김약사네(www.i-appletree.comㆍ02-553-1323)가 엄선해 내놓은 순수 식물성 건강기능식품으로 간(肝)을 보호하고 도움을 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밀크씨슬(milk thistle)에는 실리마린(silymarin)으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복합체(flavonoid complex)가 함유돼 있어 간건강에 효과적이다.

밀크씨슬 추출물은 유해 독소가 체내에 들어오는 것을 막고 또한 독소를 간세포로부터 제거함으로써 간세포를 보호한다. 또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켜 주는 효과도 있다. 최근 연구에서 실리마린은 섬유증(fibrosis)을 억제시키는 능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섬유증(fibrosis)이란 알코올 중독이나 간염(hepatitis)과 같은 질병에 수반되는 염증성 간질환이 있는 사람에게서 간경변으로 악화되는 것이 촉진되는 과정을 말한다. 알코올이 간에 미치는 유해성 예방을 위해 일반적으로 밀크씨슬이 권장되기도 한다. 


밀크씨슬 추출물의 가장 매력 중 하나가 부작용이 없다는 것. 간에 좋다는 일부 약은 자칫 부작용도 우려될 수 있기에 밀크씨슬은 그래서 더 주목받는다. 때문에 임신부나 수유부를 포함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섭취하기에 좋다.

실리마린(silymarin)은 다른 바이오플라보노이드(bioflavonoid)와 함께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 실리마린은 간과 담낭의 기능을 증진시키며 극히 일부 사람들에게는 자극성이 적은 일시적인 하제 효과도 갖고 있다.

밀크씨슬 제품 중 ‘메가 간건강 밀크씨슬 비(B)컴플렉스’는 하루 1정으로 간건강에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추출물분말(Silymarin)과 우리 몸의 대사에 필요하며 수용성비타민인 비타민B군 8종이 함유된 7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김선용 이사는 “식약청이 인정한 최대 섭취량의 밀크씨슬이 함유돼 있으며 세포와 혈액생성, 우리몸의 대사기능에 꼭 필요하며 피로회복과 간건강에 필요한 비타민B1,B2 B6, 판토텐산, 엽산, 나이아신, 비타민B12,비오틴등 비타민B 컴플렉스가 최대량 함유되어 간건강에 더욱 효과적”이라고 설명했다.

김 이사는 또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표고버섯균사체와 헛개나무, 가시오가피와 토마토 울금, 민들레, 마카, 부추, 인진쑥, 결명자, 굴추출물등이 복합함유되었고, 간세포 회복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인 L-발린, L-로이신, L-이소로이신, L-라이신염산염, L-트레오닌, L-페닐알라닌, L-트립토판을 비롯하여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타우린과 이노시톨까지 하루 1정으로 섭취가능한 간건강 복합영양제”라고 밝혔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