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7회 헤경 보험대상> 소비자 권익보호 등 고객만족 경영 호평
고객가치경영
신한생명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 판단 기준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 경영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1등 고객만족(CS) 회사’를 2012년 5대 핵심 경영 방향으로 정하고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우선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실시한,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이 주목을 받았다.

신한생명은 소비자 보호에 관한 CEO의 철학을 전 임직원 및 설계사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본사 및 영업점 직원, 설계사 대상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CEO 주관 우수 고객 및 소비자 초청행사를 하는 등 상품 및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금융 정보 제공 노력이 높은 점수로 이어졌다.


아울러 신한생명은 소비자 보호 강화 및 CS경영 추진을 위해 ‘따뜻한 보험’을 핵심 경영 전략으로 정하고 ‘따뜻한 보험 추진단’을 신설, 운영하고 있다. 따뜻한보험추진단에서는 상품 판매 단계부터 고객에게 가장 적합하고 이익이 되는 상품인지 다시 한번 꼼꼼히 따져보는 의식 개선 활동과 기존의 보험상품과 서비스가 고객의 가치와 이익에 부합하는지 등을 점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신한생명은 고객 중심 서비스 실천을 통해 올해 4월에는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민원 부문 평가에서 생명보험업계 최고 등급(2등급)을 획득하는 한편, 6월에는 지식경제부가 후원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대상’ 고객만족 부문 대상과 최고경영자상 수상 및 한국소비자포럼 주최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은 우수성이 이번 심사에도 크게 반영됐다.

김양규 기자/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