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시리즈 3차전…SK 불방망이에 삼성 ‘철벽 불펜’ 속수무책
[헤럴드생생뉴스]SK 와이번스가 삼성 라이온즈와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2연패 뒤 첫 승을 올리고 반격에 성공했다. SK의 불방망이에 삼성의 철벽불펜도 속수무책으로 무너진 날이었다.

SK는 28일 인천 문학구장에서 열린 2012 팔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7전4승제) 3차전에서 홈런 세 방을 포함해 17안타를 쳐냈고, 삼성에 12-8로 재역전승했다. 이에 사상 처음으로 6년 연속 한국시리즈 진출을 이룬 SK는 2007∼2008년, 2010년에 이어 통산 네 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에 대한 희망도 되살리게 됐다.

이날 3차전에서는 그간 잠잠했던 SK 방망이가 되살아났다. SK의 ‘불망방이’에 국내 최강 삼성의 ‘철벽 불펜’도 속수무책이었다.

SK는 1회말 선두 타자 정근우가 삼성 선발 배영수의 초구를 공략해 좌중간 2루타를 치고 나가 포문을 열었다. 박재상의 우익수 뜬 공 때 3루까지 나아간 정근우는최정의 좌전 적시타로 홈을 밟았다. 이번 한국시리즈에서 SK가 처음 거둔 선취점이었다. 하지만 SK는 중심타자 이호준과 박정권은 잇달아 삼진으로 물러나고, 2회말에도1사 1,2루 기회를 살리지 못해 불안하게 앞서 갔다. SK가 달아나지 못하자 삼성이 3회말 대거 6점을 뽑아 전세를 뒤집었다.

삼성은 무사 1루에서 김상수의 보내기번트 때 SK 투수 데이브 부시의 1루 송구가 빠져 무사 2,3루의 찬스를 잡았다. 배영섭이 몸에맞는 공으로 살아나가 만루가 되자 SK는 선발투수 부시를 마운드에서 내리고 채병용을 투입했지만, 채병용은 정형식에게 밀어내기 볼넷으로 동점을 허용했다. 이어 이승엽에게 2타점짜리 좌중간 안타를 얻어맞아 3-1로 역전됐다.

삼성은 공세를 늦추지 않았다. 이후 1사 1,3루에서 최형우가 우측 담장을 넘기는 석 점 홈런을 터트려 순식간에 6-1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최형우는 3볼-2스트라이크 풀카운트에서 몸쪽으로 오는 시속 130㎞짜리 포크볼을 그대로 받아쳐 비거리 120m의 아치를 그렸고,채병용은 이 한 방에 더는 버티지 못하고 마운드를 박정배에게 넘겼다.

3회말 1사 최정의 우중간 2루타에 이어 2사 후 박정권의 우익수 쪽 2루타로 만회점을 뽑고, 김강민의 중전안타로 한 점을 더 보탰다. 4회에는 선두타자 박진만이 삼성의 바뀐 투수 차우찬으로부터 좌월 솔로 홈런포를 터트려 기를 꺾어 놓았다. 이어 내야안타를 치고 나간 정근우는 최정 타석 때 2루를 훔치다가 포수 송구 실책으로 3루까지 달려갔다. SK는 2사 1,3루에서 삼성 세 번째 투수 심창민의 폭투로 정근우가 득점에 성공, 5-6까지 쫓아갔다. 그러자 삼성은 5회 2사 1루에서 조동찬이 가운데 펜스를 직접 때리는 2루타로 타점을 올려 한 숨 돌리는 듯했다.

하지만 결국 6회말 승부가 갈렸다. SK 선두타자 박진만의 2루타가 재역전극의 신호탄이었다. 임훈의 번트 타구가 투수 옆으로 굴러 내야안타로 이어져 무사 1,3루가 됐다. 이때 정근우가 중전 적시타로 박진만을 홈으로 불러들였다. 박재상의 투수 앞 땅볼 때 1루 주자가 2루에서 잡혔지만 최정의 내야안타에 이은 상대 실책으로 순식간에 재역전에 성공했다.

중견수 쪽으로 빠질듯하던 최정의 타구를 삼성 유격수 김상수가 몸을 던져 잡아냈다. 하지만 1루 송구가 바운드되면서 SK 덕아웃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3루 주자 임훈은 물론 1루 주자였던 박재상까지 득점, SK가 8-7로 앞섰다. 계속된 SK 공격에서 2사 1,2루 때 타석에 들어선 김강민이 삼성 투수 안지만으로부터 좌월 석 점 홈런을 뽑아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8회 1사 후에는 4번 타자 이호준이 삼성의 7번째 투수인 김희걸로부터 좌월 솔로홈런을 터트렸으며, 삼성은 9회 마지막 공격 때 신명철의 적시타로 한 점을 겨우 만회했다. 승부에 별반 영향을 주지 못한 만회의 1점이었다.

5-7로 뒤진 5회 2사 2루에서 마운드에 오른 SK 네 번째 투수 송은범은 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은 역전투수가 됐다.

한국시리즈 4차전은 29일 오후 6시 문학구장에서 열린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