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는 10월 28일 오후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하이 솔로 데 뷔곡 ‘원, 투, 쓰리, 포(1,2,3,4)’가 발표되는 10월 29일 정오(낮 12시)까지 남은 시간을 보여주는 타이머를 공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앞서 공개된 다양한 느낌의 티저 이미지는 이하이가 수개월간 트레이닝 받은 YG에서 어떤 변화가 있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또한 YG의 양현석 대표 프로듀서는 빅뱅, 2NE1, 싸이, 에픽하이 등 자유롭게 자신의 음악의 만드는 기존의 아티스트들과 달리 이하이는 신인이기에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나서서 진두 지휘하고 있다.
이하이는 10대라고는 믿기지 않을 소울풀한 음색과 가창력을 겸비해 SBS ‘K팝스타’ 출연 당시에도 온라인 사전 투표에서 9주 연속 1위 자리를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시청자들의 절대지지를 받은 바 있다.
이하이의 이번 데뷔 싱글곡은 빅뱅의 ‘베드 보이(BAD BOY)’ 지드래곤의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에 참여한 YG전속 프로듀서 CHOICE37과 리디아의 공동 작품이며, 랩퍼 마스터우가 작사가로 참여했다.
한편 이하이의 데뷔 싱글은 오는 10월 29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