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금영 LED 가로등, 가장 아름다운 가로등으로 선정…디자인 공모전에서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금영(대표 김승영)은 ‘2012 LED 산업포럼’에서 LED조명 디자인공모전 부문 대상인 지식경제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을 수상한 ‘금영 LED가로등’ 제품은 도시가 가지고 있는 빠른 움직임을 연상시키는 동적이면서도 부드럽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도시경관과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았다.

금영 LED가로등은 자연 대류에 의한 방열구조를 적용한 게 특징. 타사 제품에 비해 20% 가량 낮은 50도의 표면온도를 유지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 결과 최대 5만시간 이상 교체할 필요가 없도록 제품수명을 연장시켰다고. 또한 장시간 외부에 노출될 경우, 방열판에 끼는 이물질로 효율과 수명이 떨어지는 기존 LED가로등의 문제도 해결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 2회째를 맞은 LED산업포럼은 산업 및 학계, 연구기관, 정부가 한자리에 모여 LED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최근 기술 및 업계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김승영 금영 대표는 “LED 가로등 뿐 아니라 보안등, 투광등, 집어등, 선박용 작업등, 실내등 등 특수조명 분야를 더욱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