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가 최대 낮추고 실속형 설계 도입해 눈길
최근 양우건설이 순천에 선보인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가 파격적인 분양가를 내세우며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3.3㎡당 400만원대부터 분양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5년 전 분양가로써 인근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한 것은 물론 순천에서는 두 번 다시 만나기 힘든 절호의 찬스이다.
특히 대형평형의 경우 쾌적하고 실속 있는 공간 활용을 위해 계약세대에 발코니 무료 확장까지 해주고 있으며 시스템 에어컨까지 무상 시공 하는 등 특별한 혜택까지 더해주고 있다.
이렇듯 파격적인 분양가의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는 순천시 가곡동 토지구획정리구역 15B 9L에 위치, 지하 1층~지상20층의 5개 동으로 완성된다. 전용면적 82㎡, 84㎡, 129㎡, 146㎡ 등 최근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에서 중대형까지의 다양한 면적으로 총 530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는 입지부터가 주목할 만하다. 호남고속도로, 남해고속도로의 초입에 위치하여 순천산업단지, 광양복합물류유통단지, 율촌산업단지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여 산업단지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에게 더 없이 좋은 위치이며 서순천 IC가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호남고속도로 및 광양 – 목포간 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한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가 주목 받는 또 하나의 이유는 주변 생활 환경이다. 단지 주변에 공해시설 및 유해시설이 전무한 청정입지로 단지 북.서편 일대는 산림지로 조성되어 있고 단지 바로 뒤로는 비봉산 등산로, 단지 전면부에는 순천 시내를 관통하는 순천 동천이 흐르고 있어 배산임수의 자리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생활 편의 시설로는 축협하나로마트, 홈플러스 등의 대형 할인마트와 NC백화점을 비롯하여 전라남도순천의료원, CGV멀티플렉스상영관 등을 가까이 두고 있어 생활과 문화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도보 10분 거리에 순천제일고교를 비롯 순천대학교, 순천제일대학, 순천청암대학, 순천시립도서관을 가까이 두고 있어 학군도 주목할 만하다.
입지만으로도 눈여겨 볼만한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는 실속 프리미엄 시스템을 반영하여 그 인기를 더하고 있다. 가장 먼저 단지 안으로 아파트의 상징이 될 시원한 벽천, 입주민의 휴식은 물론 만남의 장소가 될 중앙광장과 휴게시설, 아이들의 감성과 창의력 및 동심을 키워주는 어린이 놀이터를 갖추게 된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는 물론 보육시설과 실버세대를 위한 경로당, 다양한 책이 구비된 문고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인다.
거기에 일조권을 고려한 전세대 남향위주의 설계로 자연과 소통하는 친환경 청정단지로 완성되었다.
내부 시스템으로는 무인경비시스템과 첨단보안 시스템을 비롯, 최첨단 디지털시스템 등을 제공하여 유비쿼터스 라이프를 실현하게 된다.
순천지역은 전라선과 경전선이 만나는 곳에 입지하여 영.호남을 연결하는 전라남도 동부의 교통요충지이며, 여수, 여천, 광양 3개시와 여천, 구례, 곡성, 보성, 고흥 등 5개 군의 지역생활권 중심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80% 이상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는 신대지구가 완성되면 인근 율촌산업단지는 물론 여수 산업단지, 광양제철의 근로자들 흡수가 더욱 빨라져 여수를 넘어 인구 30만이 넘는 지방거점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특히 순천지역은 작년부터 이어지던 매매가 오름세가 잠시 주춤하고 있으나 전세가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최근 주택공급은 택지지구 중심의 신도심 위주의 공급이 다수이며, 지난 2011년 공급물량은 신대지구에 집중되고 있으며 총 4,702가구가 공급되었다.
올해 7월 조례동에 364가구가 공급되었고 신대지구에 9월 중흥S-클래스를 시작으로 하여, 총 1,872가구가 9월 공급될 예정이며 신규분양가는 650~720만원대로 형성되고 있다.
이에 반해 ‘순천 가곡 양우내안애’가 들어서는 기존 도심지역에는 신규분양이 거의 없었고 분양가 또한 400만원대로 택지지구에 비해 월등히 저렴하여 인근 노후된 아파트 거주자나 전세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재 모델하우스는 전남 순천시 조례동 584-6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분양권 전매가 무제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