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즈 실버코리아 대회’ 진향자 대회장 “고령화 시대, 대비가 필요한 시기”
사단법인 한복진흥회 이사장이며 2012 세계전통민속의상페스티벌 회장인 진향자가 고령화 사회에 대해 “인식 변화와 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밝혔다.

지난 10월 14일 전주시 풍남문 광장에서는 올해로 10회 째를 맞이한 ‘대한민국 2012 미즈 실버코리아’선발대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와 전주시, 전주대학교가 후원하고 미즈 실버코리아 선발대회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공신력있고 전문화된 선발대회다.


미즈 실버코리아 대회장으로 위촉된 진향자 이사장은 “이제부터 고령화 시대와 베이비붐 세대의 행복한 삶과 문화생활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이다. 오는 2026년에는 노인인구비율이 20%인 초고령화 사회로 진입할 것”이며 “이를 대비해 스스로 대처해 가는 힘을 기르고 인식 변화와 일자리 창출이 필요할 때”라고 전했다.

이날 대회 심사위원으로는 사단법인 한국메이크업 전문가 직업교류협회 안미려 회장과 한국뷰티진흥연합회 박진성 회장이 위촉됐다.

한편 이날 대회의 최종수상자는 최우수 그랑프리 실버인탤리상에 김장순, 실버다이내믹상에 하보남, 실버포토제닉상에 이등자, 실버S라인상에 최초자, 실버인기상에 김순금 외 다수가 수상했다.

이슈 속보팀 기자 /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