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행복나눔재단 ‘해피쿠킹스쿨’, 내년 신입 교육생 모집
[헤럴드경제=신상윤 기자]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대표적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SK해피쿠킹스쿨<사진>이 전문요리사 양성을 위한 2013년 신입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SK해피쿠킹스쿨은 요리에 재능이 있으나 전문적인 교육 지원을 받기 어려운 20~24세 젊은이들에게 우수한 조리교육 시스템과 통합적 자립교육을 무료로 지원하는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1년간 요리사가 되기 위한 기본 기능교육은 물론 교육 수료 후 사회 진출을 통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SK해피쿠킹스쿨은 내년 교육과정부터 전문 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보다 강화된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교육 대상을 기존 18~24세에서 20~24세로 올려, 취업연계에 보다 적합한 연령으로 조정하고 전일 교육을 통해 교육 내용의 질을 높였다. 


아울러 1인 1조리기구 사용이 가능한 자체교육시설을 활용, 실무형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정규수업 이외에도 현장실습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실전훈련을 병행한다. ‘라미티에’ ‘데세르’ 등의 오너 셰프 레스토랑을 대중에게 알려온 서승호 셰프(서승호 레스토랑 오너 셰프)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조리교육을 담당하게 된다.

또 전인 교육을 통해 조리사로서 필요한 전문역량은 물론 사회구성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인문예술교육을 추가하고, 배려와 협동 책임감 등 직업인으로 갖춰야 할 기본 태도와 매너교육 또한 강화된다.

전형 절차는 다음달 22일까지 서류 전형을 거쳐 필기 시험, 심층면접 순으로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SK 해피스쿨 홈페이지(www.skhappyschool.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항제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지난 몇 년간 SK해피스쿨을 운영하며 축적된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는 보다 실질적인 전문 직업교육에 중점을 두고 교육할 방침”이라며 “이를 위해 직업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인성교육까지 실시해 사회에서 모범이 되는 전문인력을 배출하는 대표적인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K해피스쿨은 SK행복나눔재단이 2008년부터 요리, 뮤지컬, 자동차(정비ㆍ도장) 분야에서 재능과 열정을 지닌 청소년이 직업교육을 통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1년간 무료로 전 교육과정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쿠킹스쿨 이외에도 SK해피카스쿨은 이달 중순부터, SK해피뮤지컬스쿨은 다음달부터 신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k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