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컴백’ FT아일랜드, 완벽 가창력+무대매너 ‘명불허전’
밴드그룹 FT아일랜드가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무대매너로 완벽한 컴백무대를 선사했다.

FT아일랜드는 9월 15일 오후 방송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네 번째 정규앨범 타이틀곡 ‘좋겠어’(I wish)와 ‘그 길(Compass)를 열창했다.

이날 이들은 보컬 이홍기의 한층 성숙해진 가창력과 멤버들의 완벽한 호흡이 빛나는 연주로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장식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해 FT아일랜드의 뛰어난 음악성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타이틀곡 ‘좋겠어’는 스페니쉬 풍의 기타 선율로 시작해 마이너로 진행되다 메이저로 변화하는 반전으로 일명 ‘반전곡’이라고 불리고 있다. 이 곡은 어쿠스틱 기타와 트럼펫 연주가 돋보인다는 평이다.

‘좋겠어’는 화려한 어쿠스틱 기타의 편곡과 서부 느낌의 트럼펫 연주가 돋보이는 밴드편성의 팝 곡이다. 이 곡은 FT아일랜드 특유의 대중적이고 팝 적인 음악색깔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며, 웬만한 여자는 쳐다보지도 않던 남자가 한 여자에게 푹 빠져 마음을 애태우는 심정을 표현한 곡이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시크릿, FT아일랜드, 오렌지 캬라멜, 카라, 티아라, 비에이피, 빅스, 디 유닛, 비투비, 럼블피쉬, 테이스티, 피에스타, 크리스피 크런치, E7, TINY-G . 맹유나 등이 출연했다.

조정원 이슈팀 기자 / chojw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