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먹통’…내 환급금 궁금하다면?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이동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접속 장애를 겪으면서 소비자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는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있는 상태다.

지난 7월 신경민 민주통합당 의원이 공개한 자료에서 통신사 미환급금이 총 209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밝혀진 이후, 조회 서비스 접속자 수가 폭주하고 있다. 현재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http://www.ktoa-refund.kr) 사이트를 방문하면 미환급금을 조회해 환급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11일 갑작스러운 사이트 폭주로 통신사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가 원활하게 접속되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이 불만이 커지고 있다. 이에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 측은 홈페이지 첫 화면에 ‘사이트 접속자수가 많아 서비스가 지연되고 있다’고 알리면서, 각 통신사 홈페이지를 링크해 조회를 돕고 있다.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각 통신사 배너를 클릭해 미지급금을 조회할 수 있다. 또는 SK(www.tworld.co.kr), KT(www.olleh.com), LG U+(www.uplus.co.kr) 등 각 통신사 사이트에 바로 접속, ‘해지미환급금 조회 및 환불신청’ 배너를 클릭해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