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현대證, 9월 증시 최선호주… LG화학, 기아차, GS리테일, KB금융, LG디스플레이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현대증권은 9월 주식시장 최선호주(Top Picks)로 LG화학, 기아차, GS리테일, KB금융, LG디스플레이를 추천했다.

현대증권의 9월 포트폴리오 전략은 기존의 IT, 자동차/부품, 화학업종에 대한 ‘비중상회’ 전략을 유지했다. 이 전략은 첫째, 미국의 소비경기 회복에 대한 신뢰, 둘째, ECB의 비전통적 통화정책의 시행 기대에 근거한다고 현대증권은 3일 설명했다.

전월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수정사항으로는 중국관련 투자업종에 대한 비중을 축소시킬 것을 권고했다.

이는 중국투자경기회복이 지연될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반면, 은행, 기타 경기소비, 자동차/부품 등은 전월대비 투자비중을 상향시킬 것을 권고했다. 글로벌 통화팽창정책의 수혜 및 기타 내수경기업종 가운데 밸류에이션 메리트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현대증권의 9월 모델 포트폴리오에서 탈락되는 종목은 현대하이스코, 대우인터내셔널, 대한항공, 현대차,파라다이스, 삼성SDI 등 총 6개 종목이다. 반면, 신규 편입 종목은 현대제철, LS산선, 아시아나, 기아차, LG디스플레이 등 총 5개 종목이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