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렇게 입문하세요” 지적장애인골프협, 부모대상 설명회 개최
[헤럴드경제=김성진 기자] (사)대한지적장애인골프협회(KIDGA)가 1일 서울 정립회관에서 지적장애인골프입문과정을 개최하고, 관례기관과 부모를 위한 설명회를 가졌다. 

KIDGA 골프 입문과정은 스내그 골프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골프를 체험하며, 친해지게 하는 과정이다. 골프 기본 스윙을 통해 기초체력을 만들고, 골프 룰과 에티켓 교육, 단체 훈련을 통해 또래 아이들과 긍정적 관계 형성과 사회 적응력을 키우게 한다.

이날 지적ㆍ자폐성장애 학생 30여명과 정일미 프로 외 KLPGA, KPGA 프로, 일반자원봉사자 등 골프지도자 20여명이 4시간 동안 골프입문교육을 진행했다. 설명회에는 50여명의 학부모와 서울 인강학교, 밀알학교,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 수원 자혜학교, 안양 수리복지관 등의 학교장 및 교육자들이 참석했다. 그리고 (사)대한지적장애인골프협회와 공동연구를 추진 중인 윤재영 교수(삼육대 사회복지학과)가 “골프가 지적장애인의 행동발달과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발표와 (사)대한지적장애인골프협회의 향후 골프교육 추진 계획 설명회 등이 진행됐다.

‘대한지적장애인골프협회’는 지난달 7월 30일 서울시로부터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승인 받았으며, 골프업계 관계자 및 KLPGA, KPGA 프로, 사회복지단체 기관자 등이 모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송파구 지역 지적장애학생 20명을 구성해 지난 7월부터 2달간 ‘KIDGA 지적장애인 골프입문과정“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협회관계자는 “앞으로 각 지역의 특수학교 및 관계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더 많은 지적장애인들이 골프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사)대한지적장애인골프협회 02-2244-1847

withyj2@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