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 대입 수시가이드> 면접관 · 학생 2대 1 두차례 면접
오차환 입학처장
한양대학교는 입학사정관전형에서 학업우수자(의예과 제외)에 대해 처음으로 면접전형이 실시된다. 2단계(면접30%+입학사정관 종합평가 70%)성적 우수자 상위 50%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고 최종 선발한다. 

오차환 입학처장
자연계열의 경우 작년과 평가방식이 동일하다. 인문ㆍ상경계열의 경우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전환됨에 따라 내신 및 공인어학성적 기준이 없어졌고, 전년도와 달리 학생부 교과영역을 제외한 학생부 비교과영역과 제출서류(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한 입학사정관 종합평가가 실시된다. 미래인재 전형의 경우 모집인원이 크게 증가했다. 특히 사범대학에서 최대 20명을 선발한다.

면접은 면접관과 학생이 2대1로 진행된다. 처음 10분 동안 교수 2명과 제출서류 내용 중 전공과 관련한 지식에 관한 질문과 대답이 진행되고, 그 후 10분간은 입학사정관 2명과 인성 및 학교생활에 관한 질의응답이 진행된다.

농어촌특별전형은 면접전형을 실시하고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전면 폐지했다. 수시2차 논술전형은 전년과 동일하게 일반우수자전형, 글로벌한양전형을 통해 총 978명을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일부 모집단위에서 약간 감소했다. 논술 반영비율은 2012학년도와 동일하다. 한양대 논술시험은 계열별로 다른 유형의 문제가 출제된다. 인문계열의 경우 1400자 국문논술 1문항으로 출제되고, 상경계열의 경우 600자 국문논술 1문항ㆍ수리(나)범위의 수리논술 1문항이며, 자연계열의 경우 수리(가)범위의 수리논술 2문항으로 출제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