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 대입 수시가이드> 논술 우수전형자 50% 우선 선발
건국대학교
박성열 입학처장
건국대학교는 수시 논술우수자 전형은 모집인원을 500명으로 확대하고 우선선발을 신설하여 모집인원의 50% 내외를 선발한다. 논술고사계열의 경우 기존의 인문계를 인문사회계Ⅰ,Ⅱ로 구분하였으며 상경대와 경영대가 해당되는 인문사회계Ⅱ의 경우 기존의 인문학적 사유능력과 사회경제적 분석능력에 더하여 수리적 사고능력을 점검하는 형태로 출제된다. 수시 학생부우수자 전형을 폐지하는 대신 수능우선학생부 전형 모집인원을 확대했으며, 수시 국제화 전형은 논술고사를 폐지하고 학생부형과 면접형으로 유형을 나눠 선발한다. 

또 그동안 대입수학능력시험 후 11월 모집하던 수시2차 수능우선학생부전형의 원서접수를 9월에 실시한다. 모집인원도 확대해 445명을 선발한다. 수능우선학생부전형은 계열별로 최저학력기준과 수능우수자 우선선발기준이 정해져 있으며 수능 성적이 우수한 지원자를 우선 선발 대상으로 하고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을 100% 반영한다.

수능우선학생부전형은 100% 학교생활기록부성적에 의해 선발하지만 수능우선선발기준을 충족할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이 저조하더라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전형이다. 특히 합격자 가운데 대학수학능력시험 4개 영역 중 2개 영역 이상 1등급 이상인 학생 가운데 합격자 전체 순위 30위 이내 학생은 4년간 등록금 전액 장학혜택을 부여한다. 수능우수자 우선선발은 각 모집단위별로 설정한 우선선발 수능점수 기준을 갖춘 지원자를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성적 석차순으로 우선 선발한다.



홈페이지
enter.konkuk.ac.kr 
입학상담 02)450-0007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