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3 대입 수시가이드> ‘다빈치형 인재’ 봉사등 5가지 평가
중앙대학교
이찬규 입학처장
중앙대학교는 2013학년도 수시모집 인원을 확대한다. 올해 수시와 정시의 선발비율은 69%대 31%로 지난해 63%보다 수시에서의 선발비율을 높였다. 특히 입학사정관전형인 다빈치형인재전형에서 모집인원을 확대하여 균형형에서 333명, 재능형(신설)에서 30명 등 총 363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균형형은 펜타곤 5개 평가항목(학업수학능력ㆍ리더십ㆍ봉사정신ㆍ자기주도성ㆍ창의성ㆍ문화친화성)에서 고르게 우수한 학생을, 재능형은 펜타곤 5개 평가항목 중 일부 영역에서 탁월한 재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한다.

지난해 학업우수자전형 유형1(학업적성면접)과 유형2(교과성적), 수시일반(논술)전형을 통합하여 수시통합전형을 운영한다. 수시통합전형은 세부유형으로 학생부형과 논술(적성평가)형이 있으며 수험생은 두가지 유형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으며, 두 가지 모두 선택하여 지원할 수도 있다.

각 유형별로 3번의 선발기회(우선ㆍ수능우수ㆍ수능일반)가 부여되며 두 가지 유형 모두에 지원할 경우 총 6번의 선발기회가 부여된다. 각 유형별로 우선단계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지 않으며 수능우수와 수능일반단계에서는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된다.

특기자전형의 과학인재는 과학영재형과 과학중점형(신설)으로 분리 운영한다. 과학영재형은 수리과학능력평가 100%로, 과학중점형은 수리과학능력평가 70%와 학생부30%로 학생을 선발한다. 글로벌리더는 유형1ㆍ2ㆍ3을 통합하여 유형1과 유형2로 운영한다. 유형1에서는 영어에세이 100%, 유형2에서는 영어에세이(독일어ㆍ프랑스어ㆍ러시아어ㆍ중국어ㆍ일본어 문학전공 지원자는 해당 외국어에세이) 80%와 학생부 20%로 선발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