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주부 김준희씨 “현재 통장잔고만 3억. 주식으로 8월에만 3천만원 벌었다.”충격

상승과 하락이 뒤죽박죽인 이 시점에 흐름을 잘 예측하여 최고의 수익률을 기록한 행운의 주인공이 있다. 행운의 주인공은 김준희(가명ㆍ37) 씨로, 그녀는 인터뷰에서 앞으로의 이 어려운 장속에서 어떻게 해야 수익을 낼수있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하였다.


◆ 박스권에 갇힌 흐름 지속양상
어느 때보다 시장의 방향성이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있다. 대부분은 장기적 관점에서 지수의 상승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추세 상승을 이끌만한 동력원을 찾기 힘든 것 또한 지적하고 있다.


때문에 증권가에서는 당분간은 지수가 박스권에 갇힌 흐름을 지속할 것으로 점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대안으로 중소형주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시장의 관심은 주말 잭슨홀 컨퍼런스로 초점이 맞춰지면서 투자자들도 주말까지 관망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잭슨홀 컨퍼런스에서는 지난 7월말 유로존 수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도 취하겠다고 발언한 마리오 드라기 ECB총재의 연설까지 내정돼 있어 그 귀추가 주목됐지만 드라기 총재가 스케쥴을 이유로 급작스럽게 연설을 취소해 시장은 버냉키 의장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하지만 불행히도 올해 잭슨홀에서는 3차 양적 완화 발표와 관련해서 긍정보다는 부정쪽으로 무게가 기울고 있다. 미국 경제지표가 개선되는 등 미국 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고 생각만큼 심각한 정도의 부진을 겪고 있지 않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전반적인 의견이기 때문이다.


결국 잭슨홀 보다는 9월 중 예정된 유로존 주요 이벤트에 시장의 눈과 귀가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며 시가총액 상위 1위 종목의 소송에 따른 돌발 악재와 맞물리며 코스피는 고점대비 약 50포인트 하락하며 단기 급반등에 따른 부담을 덜어냈다. 기술적으로는 오히려 단기 과매도권에 근접하고 있다. 따라서 적극적인 방향성 베팅은 어려워도 지수형 ETF를 이용한 조정시 매수와 상승시 매도의 단기 대응 전략은 여전히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투자증권: 중소형주, 방향성 탐색과정의 대안 역할 지속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업종 및 종목별로 주가 상승의 연속성이 다소 떨어지고 있다. 실제 지난 16일 이후 이틀 이상 연속으로 상승하는 업종의 비율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다. 또한 코스피200 내에서 주가가 연속으로 상승하는 종목의 비율도 급감하고 있다. 주로 대형주들의 주가 상승 연속성이 크게 떨어지고 있으며 이는 곧바로 업종이나 시장 전반의 상승 연속성 악화로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중소형주와 코스닥시장은 상대적으로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업종별로는 섬유의복, 도소매, 전기장비, 자동차, 호텔 및 레저, 식료품, 개인생활용품, 제약, 보험, 소프트웨어, 전기가스 등이 최근에서 상승의 연속성을 유지해가고 있는데 내수주와 경기방어주들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더불어 외국인 또는 국내 기관도 이들 업종들에 대해서는 매수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이쓴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당분간 관심도를 높여갈 필요가 있다고 판단한다.


여러분이 무엇보다 해야할 것은 리스크관리입니다.
1.함부로 종목을 선정, 백화점식 종목포트폴리오를 만들지 말고, 종목매수시, 분명히 이유를 알고 매수하고, 한꺼번에 매수하는 방식이 아닌 3-4가지 종목 매수하고, 이 종목의 매도가 끝난 다음에 새로운 종목을 매수하는 전략을 사용해야 수익을 보장받을수 있습니다.
2.자신의 손절라인을 만들어, 종목 매수전에 손절라인대를 잡고 종목을 매수하고, 그 라인을 이탈할시에는 과감히 매도를 해야 합니다. 단 1종목에서 2종목 정도를 중.장기적 투자종목으로 잡았다면 이 두종목정도는 손절라인을 이탈해도 보유를 해도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주식을 투자할때는 자신만의 법칙이 있어야 시장에서 성공할수 있습니다. 제가 성공할수 있던 이유도 결국 저만의 법칙땜에 시장에서 살아 남을수 있었던 것 입니다."


◆ 리스크관리와 꾸준한 교육을 통한 통찰력이 나를 주식거부로 만들었다.
김준희씨는 “2009년 3월 아이밸류 1년회원에 가입, 이를 통해 제공받는 종목추천와 종목관리, 교육을 통해서 주식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배웠다” 투자 성공의 비결에 대해 “제일 중요한 것은 교육과 종목 리스크관리다. 기다릴줄 모르고, 하루 하루 살아가는 개미들은 주식시장에서 절대 성공할 수 없다. 기다림...기다림을 가지고 기다려야한다. 못 기다린다면 주식시장에서 당장 떠나시기 바랍니다”


“아이밸류는 나에게 이 기다림의 시간 동안에 교육과 어떻게 종목관리를 하는지 가르쳐 주었다. 내가 이 시장에서 이렇게 큰 돈을 벌고, 이제는 진정한 고수가 되었던 것에는 아이밸류 전문가들의 노력이 있었다”


“여러분! 테마주 같은 헛된 곳에 빠지지 말고, 우량주 교체매매로 승부를 보시기 바랍니다. 헛된 꿈을 버리고, 취할때는 확실히 취하고 버릴 때는 버리고, 기다릴 때는 기다리는 이 마음자세를 아이밸류(iva.co.kr)에서 배워보세요”


“최근에도 아이밸류에서는 컴투스, 이루온, 태산엘시디, 케이비티, 네프로아이티, 케이디씨, 아이리버, LG디스플레이, 피에스텍, 아시아나항공, 이지바이오, 아이리버, 예스24, 엠게임, STS반도체, sk에너지, c&우방랜드, 국보, 삼성전자,신한지주, 모빌리언스, 대한생명, posco, cms, 미래에셋스팩1호, 액토즈소프트, 삼성전기, 누리텔레콤, 네패스, 루멘스, 케이디씨, STX, 광명전기, 케이엠더블유, 케이아이씨, 게임빌, 유니슨, 삼성카드, 우리기술, 온세텔레콤, 서희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차, 삼화콘덴서, 동양종금, 웅진에너지, 보성파워텍,대아티아이, 한국기술투자, 보락, 청담러닝, 영우통신, 하이닉스, KB금융, 외환은행, 현대건설, 대우건설, 대림산업, 네프로아이티, 고려반도체, 옵티머스, 삼성전기, 삼성SDI, 우리기술, 신세계, NHN, 삼양옵틱스, 한솔csn, 삼성생명, 성문전자, 자티전자, 리콤, 성우하이텍, 이화공영, 고려반도체, 두산중공업, 이미지스, 현대차, 메리츠화재,다음, 한화케미칼, 효성, 한전기술, 디지탈아리아, 국보, 데코, c&우방랜드, 삼영홀딩스, oci, 조비, 두산, 현대중공업, 성호전자, 큐로홀딩스, 삼성테크윈, 한전KPS, CJ, 에스엠, lg이노텍, sdi, 현대모비스, 대우조선해양,대우부품, sk에너지, 디지텍시스템, 대우차판매,조비,대한항공,세원셀론텍,삼성물산,엘앤에프, 풍산, 한화, 네오위즈, 퍼스텍, 현대상선, 아시아나항공, 현대건설, 울트라건설, 다음, 포스코ict, 현대아이티, 젬백스, 서울반도체, 큐로컴, 하이닉스,퍼스텍,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남해화학, 신한, 씨모텍, lg화학, 셀트리온,용현bm, 알앤엘바이오, 만도, ct&t, 동양종금, LG화학, 금호산업, 아토, 차바이오앤, 동국S&C, 평산, 용현BM, 평산, 기업은행, 현대증권, 한국전력, 울트라건설, sk컴즈, 대한전선, LG화학,신한, 엔케이, 루멘스, stx조선해양, 동양강철, 우리금융 , 3노드디지탈, 케이디씨,케이피케미칼, 비츠로테크, 한솔lcd, cj인터넷, 에스폴리텍, 유니슨,엔케이바이오, 현대해상, 금호산업, 주성엔지니어링, 한국가스공사, 웅진케미칼, LG전자, LG, 우리이티아이, 성우하이텍,중국원양자원,대한해운, 케이디씨, 메가스터디, cj오쇼핑, 대한전선, gs건설,큐로컴, 인프라웨어, 다날, 홈캐스트,네오위즈게임즈,셀트리온,신성홀딩스,기륭전자,성융광전투자, 비티씨정보 , 우리금융, 성융광전투자, 미리넷, 삼성정밀화학, 케이피케미칼, kt,한화케미칼, stx팬오션,비티씨정보, 3s , 현대정보기술, 온미디어, 오미디어홀딩스 , 유진투자증권, 온세텔레콤,미래산업,코코,한전산업,현대해상,대우건설,에스에프에이, NHN, 동양물산,두산엔진,대한전선,대한해운,로엔,모나리자,에스엠,sk이노베이션,현대모비스,영우통신,만도,코오롱인더,현대위아,3S,성광벤드,두산인프라코어,두산엔진,일진디스플,일진머티리얼즈,덕산하이메탈,파트론, 파인디지털, 이녹스,하나마이크론,삼성정밀화학,삼성증권,세아베스틸,원익IPS,대덕전자,SK이노베이션,KODEX레버리지,KODEX인버스,AP시스템,한국전력,빛샘전자,우리들제약,우리들생명과학,로엔,한국카본,안철수연구소 등의 종목에서 수익을 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장이 좋아서? 천만에.
 

"지금의 변동성장에서는 단타와 중기매매를 혼용으로 운용해야 한다. 종목을 중기로만 가지고 있으면 지금의 장에서는 수이창출이 힘들다. 우량한 종목이면서 과도하게 떨어진 종목을 1달에서 1달 반정도 끌고 가면서, 단타로 2일이나 3일마다 매매를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단타매매는 조심해야 한다. 전문적으로 배운 트레이너가 아닌 사람이 단타매매를 루머만 듣고 종목을 매수한다면 크나큰 재앙을 초래할것이다."


"이 하락장속에서도 이효열소장님의 도움으로 나는 계좌에서 5월 한달동안 실계좌 +31% 수익이 났다라고 당당히 말할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주식은‘수익’보다는 ‘리스크’에 더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얻을 수 있는 수익보다 잃을 수 있는 손실에 더 관심을 가지다 보면 자연히 내 자산은 불어나게 될것입니다. 수익은 계좌에 찍혀있는 숫자가 아니라 실제 인출되어 내 손에 쥐어지는 순간에 실현이 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잊지 마세요.”


“아이밸류에 가입하고 나서 가장 큰 고마움은 바로 주식을 사놓고, 편안하게 잘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이 떨어지건 말건 편안하게 잘 수 있다는것. 어찌보면 돈보다도 이게 가장 큰 행복일 것입니다. 큰 것을 바라기보다는 조그마한 것부터 차근히 준비한다면 저처럼 성공할수 있습니다"


"성공하고 싶으세요?
그럼 www.iva.co.kr로 오세요”


<2012년 6월 실매매일지>

 
모멘텀의중심! 아이밸류 대표전화: 02-761-8626
모멘텀의중심! 아이밸류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iva.co.kr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