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나에게 맞는 휴대폰과 요금제, 어떻게 찾을까?

‘아니타폰’ 통화패턴에 맞는 맞춤형 추천에 주변 매장 정보까지


직장인 김석태 씨(남 40세, 가명)는 최근 스마트폰 구입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업무상 통화량이 많아 통신비를 줄이고 싶지만 휴대폰 할부금, 요금제, 할인 등 너무 복잡해 어디서, 어떻게 구입해야 할지 판단이 서지 않기 때문이다. 유명한 오픈마켓이나 포털을 찾아봤지만 여전히 0원, 1원 이라는 광고만 무성하고, 주변 판매점들은 저마다 다른 계산법으로 상이한 가격대를 부르고 있어 무엇도 신뢰가 가지 않는다.


실제로 투명한 휴대폰 가격정보 제공을 위해 올해부터 휴대폰 가격표시제가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공짜’ ‘위약금대납’ 등의 광고는 여전하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어디가 더 저렴한 건지, 내게 맞는 요금제는 뭔지 혼란스럽기는 마찬가지다.

 


이러한 가운데 이용자의 통화 패턴에 맞춰 통신비용이 가장 적게 드는 최적 요금제를 골라주고, 적합한 판매점을 연결시켜 주는 휴대폰 오픈마켓 ‘아니타폰'(www.ineetaphone.com)이 개설됐다. 기존의 오픈마켓이나 가격비교 사이트가 판매자가 등록한 광고문구나 가격을 여과 없이 그대로 표시하던 것과 달리 ‘아니타폰’은 휴대폰 가격 뿐만 아니라 이용요금까지 포함한 모든 통신비용이 가장 저렴한 조건을 제시해준다.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기종과 통화량 정보를 제공하면 ‘아니타폰’이 판매자들의 가격과 이동통신사의 요금제도를 실시간 종합하여 요금과 단말기, 기타 비용 일체를 포함한 통신 비용을 계산해 가장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예상 비용까지 알려주는 식이다.


게다가 직접 매장에 방문해 구입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는 주변의 휴대폰 매장과 가격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도 기존의 서비스에 비해 크게 개선된 점이라고 할 수 있다.


휴대폰을 판매하는 이들에게도 ‘아니타폰’은 적잖은 호응을 얻고 있다. 별다른 홍보 수단이 없는 지역 내 판매점의 경우 막대한 광고비용 부담 없이 가격만으로 매장을 홍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니타폰’을 출시한 ㈜아니타썸씽 조재민 대표는 “다들 주변에서 한 번쯤은 겪어봐서 그런지 호응이 매우 좋은 편이다. 앞으로 아니타폰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휴대폰을 살 때 합리적으로 선택하고 발품을 줄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