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관광대학교 교명 개명과 함께 새로운 도약

한국관광대학교, 다양한 커리큘럼과 전문 프로그램으로 전문가 양성


한국관광대학교는 지난 8월 17일을 기준으로 한국관광대학교로 교명을 개명하며, 관광 전문 교육기관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고등교육법 개정 법률안이 통과됨에 따라 전문대학들도 학교 이름에 '교'를 사용할 수 있어 한국관광대학도 역시 교과부로부터 교명 변경 인가를 받아 한국관광대학교(학교법인 거영학원)로 교명을 변경한 것이다.

 


한국관광대학교는 그동안 관광 교육의 요람이라는 평을 얻으며, 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해왔다. 개설된 학과만 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외식경영과, 국제컨벤션과, 디지털관광과, 관광레저복지과, 항공서비스과, 국제비서과, 군사과, 관광영어과, 관광일본어과, 관광중국어과, 호텔조리과, 호텔제과제빵과 등 14개에 이른다.


학교 측은 글로벌 관광 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미국, 하와이, 영국, 중국, 필리핀, 일본, 호주 등 해외 유명대학들과의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무료 유학 및 무료 어학 연수 등의 기회를 제공하는가 하면 국내외 굴지의 호텔, 리조트, 테마마크, 관광관련 정부기관 등과 협력하며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이번 교명 개명을 통해 관광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한 단계 진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지난 8월 16일부터 2013년 수시 1차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수시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www.ktc.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