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가’ 싸이, 강남역 게릴라 콘서트..2천명 관중과 뜨거운 호흡
가수 싸이가 강남역 사거리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열고 관중과 뜨거운 호흡을 맞췄다.

8월 19일 오후 방송한 SBS ‘인기가요’에서는 지난 14일 싸이가 강남역 사거리에서 게릴라 공연을 열고 신곡 ‘강남스타일’을 열창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싸이는 이날 게릴라 무대에서 특유의 파격적이고 화끈한 퍼포먼스로 관중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특히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싸이의 무대에 열광하는 관중들의 모습이 그의 인기를 입증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국내 음원 차트에서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1위 자리를 유지하며 2012년 최고 히트곡으로써 위엄을 떨쳤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전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3천만 건을 돌파했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홍대스타일’, ‘대구스타일’, ‘태릉스타일’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화제가 되는 등 싸이는 연일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같은 돌풍은 해외에서도 이어졌다. 코믹한 요소가 녹아있는 ‘강남스타일’ MV는 해외 음악 팬들을 자극하기 충분했고 ‘로비 윌리엄스’, ‘티페인’, ‘조쉬 그로반’ 등 유명 팝스타들의 관심까지 이끌어냈다. 게다가 CNN· LA타임즈·월스트리트 저널·타임·허핑턴 포스트과 같은 해외 언론들은 색다른 K-POP 스타의 매력을 소개하며 ‘강남스타일’ 돌풍이 전세계로 퍼지고 있음을 알렸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싸이, BoA, 슈퍼주니어, BEAST, SISTAR, TEEN TOP, B.A.P, TASTY, 스컬&하하, VIXX, GLAM, NU‘EST, Two X, AOA, EXID, PHANTOM, 이루, 디셈버, 길미, TAHITI, C-CLOWN 등이 출연해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양지원 이슈팀기자/ jwon04@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