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4박5일 울릉도 ‘스쿨어택’ 멘토링 여름캠프
[헤럴드경제=최남주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숭실대학교와 함께 울릉도 저동 초등학교에서 오는 11일까지 4박5일간 아이들을 위한 멘토링 여름캠프 ‘스쿨어택’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LH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멘토와 꼬마친구’라는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LH와 협약을 맺은 전국 17개 대학교 대학생 봉사자들이 LH 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는 소년소녀가정이나 한부모 가정 아이들을 찾아가 주1회 이상 학습지도와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여름캠프 ‘스쿨어택’은 ‘멘토와꼬마친구’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방학을 맞아 평소 학습멘토링 지원이 힘든 아이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철원에 이어 올핸 인천에 거주하는 새터민 아이들 대상으로 지난달 30일부터 8월3일까지 1차 진행했으며, 이번엔 울릉도 저동마을에 거주하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2차 캠프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여름캠프는 숭실대학교 베어드봉사단 대학생들이 직접 많은 토의와 준비를 통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흥미로운 활동으로 구성했다. 특히 올핸 영어, 과학, 놀이 세 가지 주제로 이루어지며 주입식 학습이 아닌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을 높이고 창의력을 키우도록 프로그램을 짰다. 특별히 캠프 마지막 날에는 난타, 마술, 영어노래 등 캠프 중 배운 활동을 모아 문화공연도 가질 예정이다.

calltax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