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스턴트 메신저 ‘@ㅏ띠’ 오픈베타 시작…카카오톡 아성 흔들까?

 

스마트폰 뿐 아니라 피처폰, 웹에서도 소통 가능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했던 인스턴트 메신저를 PC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바로 웹 기반의 인스턴트 메신저 ‘@ㅏ띠(아띠)’가 8월 6일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것.


@ㅏ띠는 ‘친한 친구(Best Friend)’의 순 우리말로, 기존 스마트폰 메신저와 같이 휴대폰 연락처를 기반으로 지인들과의 자유로운 커뮤니티가 가능한 메신저다.


기존의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가 스마트폰에서만 구동됐다면 ‘@ㅏ띠’는 인터넷에서도 소통이 가능하다. 이용자가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인터넷으로 @ㅏ띠에 접속, 웹 메신저로 스마트폰 사용자와 채팅을 할 수 있다. 피처폰 사용자 역시 SMS 문자 메시지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구현했다.


관계자는 “@ㅏ띠는 인스턴트 메시지 이용자가 스마트폰 사용자로 한정돼 있는 카카오톡과 같은 기존 스마트폰 메신저들과는 달리 웹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에 피처폰 사용자나 PC 사용자뿐만 아니라 @ㅏ띠에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도 실시간으로 멀티 채팅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ㅏ띠의 웹 서비스는 사용자 PC에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개인정보 누출에 대한 부담이 없다. 개인 PC나 회사 및 PC방 등의 공용 PC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여기에 모든 메시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요금 부담도 덜어준다.


이 밖에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개념의 ‘광장’을 제공, 친구들의 글과 사진, 동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메신저를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친구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발송한 메시지 삭제 기능도 눈에 띈다. 자신이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면 상대방의 메시지도 삭제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메시지를 잘못 보냈을 경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ㅏ띠를 개발한 ㈜크리베이션 신경환 대표는 “메시지 백업, 친구 끌어오기를 통한 그룹방 관리와 같은 다양한 기능은 기존 인스턴트 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에서 느껴보지 못했던 편리함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플랫폼 확장을 통해 세계적인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ㅏ띠(www.ahtty.com)는 이번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 중에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주소록 동기화 서비스와 @ㅏ띠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웹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메시징 서비스를 지원하는 정식서비스 선보일 방침이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