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홍천 찰옥수수 먹으며 루어낚시에 빠지다
강원 홍천군(군수 허필홍)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홍천읍 갈마곡리 토리숲(도시산림공원) 주변 홍천강 일원에서 ‘홍천 찰옥수수 축제’와 ‘홍천강 루어 낚시대회’가 동시에 열린다고 2일 밝혔다.

홍천군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홍천강 루어낚시 동호회가 주관하는 ‘홍천강 루어낚시대회’는 낚시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루어낚시 체험과 함께 어종별 낚시 채비방법 교육과 홍천강 어종분석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제16회 홍천 찰옥수수 축제는 3일 오후 6시에 도시산림공원 토리숲 무대에서 축제를 축하하는 5개 시군의 초청 공연이 펼쳐진다.

이 공연은 홍천군을 포함해 6개 시군으로 구성된 관광마케팅협의회 주관으로 원주시, 제천시, 영월군, 평창군, 횡성군에서 1개 팀씩 참가한다.

관악과 성악으로 이루어진 원주시의 ‘음악만들기 앙상블’, 횡성군의 ‘색소폰 윈드오케스트라’, 영월군의 ‘직장인밴드연합회’가 여름팝송과 영화음악을 공연할 예정이다.

또한 평창군의 ‘둔전평농악회’, 제천시의 ‘풍물예술단’이 참여하는 전통민속놀이와 대북공연은 무더운 여름밤에 시원한 우리장단을 선사할 전망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홍천강 루어낚시 대회를 통해 청정한 홍천강을 홍보하고 낚시 동호인이 찾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이이며, “축제교류를 통해 인근 시군간의 관광마케팅 정보교류를 촉진하고 다른 시군의 축제를 체험하는 좋은 자리가 될것”이라고 말했다. (033)430-2481

박인호(헤럴드경제 객원기자,전원&토지 칼럼리스트,
cafe.naver.com/rmnews)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