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도 성남에서 유백색 미확인비행 물체(UFO) 포착
[헤럴드생생뉴스] 최근 경기도 성남에서 유백색의 미확인비행물체(UFO)가 포착됐다.

지난 29일 오후 7시 21분께 경기도 성남에서 의도적 대기촬영을 시도 중이던 UFO 헌터 허준씨가 UFO를 촬영하는 데 성공했다고 한국UFO조사분석센터(이하 센터)가 31일 밝혔다.

허씨는 센터를 통해 “이날 오후 7시 20분께 전방을 주시하던 중 갑자기 출현한 것으로 보이는 유백색의 강렬한 뽀얀 빛을 내는 탁구공 크기만 한 발광물체가 하늘에 정지 상태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면서 “시간 상 천문현상일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약 1분간 육안관찰을 계속하던 중 발광물체가 갑자기 움직이기 시작하자 촬영에 들어갔다.”고 전했다.

그는 물체가 시야에서는 벗어났지만 혹시 카메라의 배경 안에 잡힐 수도 있다고 생각해 22분 5초대에 다시 이어 찍기를 시도했고, 그 과정에서 마지막 3초간 흐릿한 장면으로 추가 촬영에 성공했다.

따라서 허씨는 이 발광 비행물체를 육안 관측한 시간인 7시 20분부터 이후 촬영된 22분 7초까지 총 2분 7초간 목격, 촬영한 셈이다.

이에 대해 센터는 “UFO는 매우 밝은 빛을 발하며 햇빛에 의해 반사된 빛이 아니라 자체 발광으로 보인다. 이 물체가 항공기라면 태양 빛에 의해 일시적인 동체의 빛 반사가 일어나 강하게 빛을 내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비행물체는 5초대부터 마치 분리되는 듯 2개 이상으로 갈라지는 현상의 장면이 흐릿하게 잡힌 것을 발견했다.”고 설명했다.


센터의 서종한 소장은 “동 시간대에 촬영한 항공기를 보면 색깔이 있거나 검은색으로 나타나며 동체의 날개까지 확인되는 경우가 많고 비행장면과 엄연한 차이점을 보인다.”고 설명하면서 당시 물체가 기구나 행성, 별똥별, 항공기 따위와 같은 확인비행물체(IFO)일 가능성은 일축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