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진구, “스마트폰 사용법 가르쳐드립니다”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서울 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스마트폰 활용이 힘든 구민들을 위해 구민 정보화 능력을 제고하고자‘찾아가는 스마트기기 활용 무료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특강은 기존의 한정된 정보화교육장을 탈피, 구민과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직접 찾아가 늘어나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수요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구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구의3동 주민센터 강당에서 직능단체 회원 및 주민들 총 3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내용은 ▷스마트폰의 특징과 종류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날씨, 버스 정보 등 유용한 앱 설치 및 활용하기▷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용하기(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등) 으로 진행된다.

구는 시범교육 실시 후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간 15개 동별 직능단체 회원 및 주민들 30여 명씩 총 450여명을 대상으로 동별 순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스마트폰 활용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디지털정보과(450-721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구는 구민들의 스마트폰 활용능력을 제고하고자 매월 첫째주 월, 수, 금요일 3일간 오전 10시부터 2시간씩 주민 20명을 대상으로 구청 전산교육실에서 스마트폰 및 SNS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신청은 매월 25일 오전 10시부터 구 홈페이지(http://gwangjin.go.kr)에서 인터넷 접수를 통해 선착순 마감한다. 수강료는 2만원이며 단, 65세 이상이거나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정보소외계층은 무료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