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대형도 완판 어렵지 않아요~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 착한 분양가격으로 무장한 뒤, 뛰어난 주거입지로 유효타 날려~
-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으로 실 수요층 계약 이어져

 
‘미분양의 무덤’이라 일컫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중대형으로 구성된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이 전 면적 3순위 마감이 되는 대 이변을 일으켰다. 3.3㎡당 800만원대부터 공급되는 착한 분양가와 신도시 내 우수한 주거입지와 계약금 정액제 및 중도금 전액무이자 등의 실수요자를 자극하는 분양전략이 먹혔던 것


롯데건설은 중소형 단지도 3.3㎡당 최저 800만원대부터 공급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중대형 단지가 위 금액으로 공급되자 실수요자들에게 크게 어필했다. 이는 이미 4년 전 공급됐던 중대형단지보다 3.3㎡당 200만원이나 싼 수준이다.


착한가격으로 ‘청약 완판’의 결과가 이슈가 되자, 뒤늦게 주택전시관을 찾는 발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상담석을 찾은 서울 강서권 및 김포 주변일대 거주자들은 교통 접근성이 개선되는 호재를 듣고, 더욱 내 집 마련을 갈등하는 분위기다.


이 단지는 작년 7월 개통한 김포한강로 초입에 위치해 있어, 승용차로 여의도 20분, 강남은 40분이면 접근 가능하며, 외곽순환도로 김포IC 접근이 수월하다. 또한 수도권 광역급행버스인 M버스 운행으로 도심 진출입이 편리해졌고, 최근 김포도시철도 변경 안이 승인되면서 도보 역세권 단지가 돼 교통문제가 해소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생활편의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중심상업지구와 연접해 있고, 김포몰, 롯데마트, 김포우리병원 등의 기존 김포 인프라 접근이 수월하다. 또 단지 내 조경율이 55% 이상으로 쾌적한 거주환경이 마련된 데다가 신도시 내 최고 규모를 자랑하는 조류생태공원이 위치해 있어 주거 만족도가 굉장히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4월 김포한강신도시에서 우수한 입지와 저렴한 가격으로 인기몰이 했던 반도유보라2차와 마주한 입지로, 입지적인 면에서는 이미 소비자의 검증을 받은 지역이다. 중소형으로 구성된 이 단지와는 달리 중대형으로 구성된 롯데캐슬은 향후 랜드마크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조건혜택도 풍부하다.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줘, 당장 목돈에 대한 부담이 없다. 일정금액만 납부하면 입주 때까지 비용부담이 없는 장점이 있어, 망설이던 수요자들이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 계약금은 면적에 따라 2000만~4000만원 정액제이나 최초 계약금 1000만원만 있으면 계약가능하다.


전체 규모 지하 3층, 지상 16~29층, 14개동 총 1136가구로, 주택형은 전용 84㎡(679가구), 99㎡(149가구), 122㎡(308가구)로 구성됐으며, 실수요에게 인기가 좋은 84㎡가 73%를 차지한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오는 4일~6일까지 계약을 진행하며, 7일 부터 선착순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김포시 고촌면 신곡리 1062-5번지에 위치해 있고 현재 내방객 전원에게 강화유리 도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1599-9876]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