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이미지스, 고감도 터치 솔루션 개발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햅틱 신드롬의 주역 이미지스가 고감도 터치 솔루션으로 다시 한번 모바일 시장을 공략한다.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이미지스테크놀로지(대표 김정철)가 1.5파이(직경)의 감도를 인식하는 정전용량방식 터치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파이는 터치 시 정보 입력의 범위를 나타내는 단위로, 이미지스가 개발한 고감도 터치 솔루션은 기존 터치 스크린에 비해 4배 이상의 감도를 갖는다.

이번 솔루션은 터치 감도를 극대화 한 제품으로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 동작이 가능하며, 기존 이미지 노이즈 제거 기술을 활용해 전자기장 환경에서의 터치 오작동을 최소화하였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실제로 이미지스는 △충전기 모드 △물이 묻은 상태 △형광등 방사 상태 △무전기 전파 노출상태 △라디오 전파 노출상태 △LCD 노출상태 등 노이즈 환경에서 타사 대비 우수한 터치 동작 특성을 보였다.

김정철 이미지스 대표는 “4파이 이상의 감도를 갖는 이미지스 터치 솔루션은 지난 11월 모바일 세트 기업으로부터 양산 검증이 완료된 상태”라며, “이번 개발한 고감도 솔루션도 올해 3분기까지 양산 검증이 완료될 것”이라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산화인듐주석(ITO)의 대체 물질인 탄소나노튜브(CNT) 환경의 솔루션과 제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원-레이어(One Layer) 솔루션 개발도 완성 단계에 있다”며, “하반기 터치 시장에서 이미지스의 입지가 밝아질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이미지스의 정전용량방식 터치 솔루션은 이미 중국에 초도물량이 공급됐으며, 올해 공급확대를 통해 모바일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