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역삼역 3분거리 수익형 소형주택 분양!

올 상반기 강남 3구에 선보인 수익형부동산이 평균 수십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열기를 보이고 있다. 건설사들이 분양하는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마다 인기 상한가를 치며 불황무풍 지대로 급부상했다.


이 때문에 강남 부동산 시장에선 오피스텔은 내놓기만 하면 팔린다는 말이 유행이다. 부동산업계 한 관계자는 “강남권은 유동인구가 많고 임대 수요도 풍부해 투자가치가 높은 곳이다”며 “최근 강남 3구 투기과열지구 해제로 투자자가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고층 오피스 건물이 대거 건설되면서 주변 수익형부동산의 매매가와 임대료가 꾸준히 상승한 점도 인기 상승을 부추기는 요인중 하나”라는 말도 덧붙였다.


실제로 지난 5월 요진건설산업이 서울 역삼동에 공급한 ‘와이시티 미니’ 도시형생활주택이 최고 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수익형 부동산투자 열기를 이어갔다.

 


‘와이시티 미니’는 2호선 역삼역 인근에 위치한 지하 2층~지상 8층 규모의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계약면적 35.71m²~38.07m²로 총 91세대 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지하철 2호선 역삼역이 도보로 2분 거리로 비즈니스 중심상업지역 위치한 도시형생활주택 ‘와이시티미니’는 최적이 입지적 조건을 갖추고 있지만 소액투자가 가능하여 투자자들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강남은 교통환경과, 입지적 조건이 뛰어나 유동인구가 많고 임대수요가 풍부해 소형도시형생활주택의 공실률이 적으며, 환금성이 뛰어나 투자가치가 높은 곳으로 꼽힌다.


또한, 강남대로, 남부순환로, 서초 IC 등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서울시내버스 및 광역버스 노선과 남부터미널이 가까운 편이어서 서울, 수도권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로 이동이 용이하다.


예술의 전당, 멀티플렉스영화관, 강남문화센터 등의 문화시설등 강남지역의 각종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인근에는 기업 밀집 지역인 강남대로와 테헤란로가 있어 직장인을 중심으로 한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문의 : 1577-092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