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성장성 높은 경기방어주에 투자하자…와이지엔터테인먼트, 에스엠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 현대증권은 27일 ‘K-POP’ 주식을 성장성 높은 경기방어주로 꼽으며 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0)와 에스엠(041510)을 매수 추천했다.

진홍국 애널리스트는 “국내 K-POP 관련주들은 경기불황에 비교적 둔감한 반면 견고한 진입장벽과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수출비중이 점차 확대됨과 동시에 수익성이 지속개선되는 ‘높은 성장성을 갖춘 경기 방어주’로 인식되어야 한다”며 “이는 시장 대비 Valuation 프리미엄을 적용받을 수 있는 요인”으로 분석했다.다음은 보고서 내용.

▶국내 음원시장, 디지털음원 확대로 부활=국내 음반시장은 MP3의 확산에 따른 CD의 판매량 급감으로 위기를 맞았다.

그러나 음원시장은 온라인 음원판매라는 새로운 수익모델을 마련함으로써 회생하기 시작했다. 최근 전체음원시장은 오히려 2000년대보다 커진 상황이다.

수출로 음원시장 본격적 성장국면 돌입=국내 음원산업은 수출의 점진적 확대로 인해 본격적 성장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국내보다 온라인 음원판매의 과금액이 월등히 높고 시장규모도더 크기 때문이다. 또한 수익원이 음원 다운로드, 온라인 스트리밍, 콘서트 개최, 광고촬영, 방송출연, 기념품 판매 등으로 이어질 수 있어 부수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하다.

품질의 차별화에 따라 대형사의 독주 이어질 것=국내 음원 컨텐츠 산업은 대형 제작사의 시장 내 독주가 이어질 것이며 소형

제작사에 있어 그 진입장벽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막대한 자본을 갖춘 대형 제작사들은 차별화된 양질의 컨텐츠를 양산해 내면서 흥행성공 가능성을더욱 높여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주가의 핵심은 해외콘서트 개최=K-POP관련주들의 주가흐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해외 콘서트에 대한수익이다. 매출비중이 높고 성장성이 뛰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공연장의 규모및 티켓가격 등이 사전에 확정되어있어 실적의 가시성이 높다.

최선호주 와이지엔터테인먼트=최선호주로 와이지엔터테인먼트(BUY, 적정주가 65,000원)를 추천한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2분기 대폭의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된다.

차선호주는 에스엠(BUY, 적정주가 66,000원)이다. 하반기 이후 f(x), EXO 등의 강력한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돼 매수를 권고한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