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2012 상반기 헤경 베스트브랜드> 고객중심 3종 옵션·고수익도 매력
대신증권 ‘대신적립식펀드 토닥토닥 서비스’
대신증권은 매월 적립되는 투자금액을 주가지수, 펀드유형, 대상펀드 등 다양한 옵션에 따라 스마트하게 자동적립해주는 ‘대신 적립식펀드 토닥토닥서비스’로 고객들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매월 정해진 금액대로 정해진 날짜에 투자하던 기존의 적립식 펀드투자 방식에 다양한 옵션을 추가해 만든 신개념 투자서비스를 선보인 것이다. 고객성향에 따라 다양한 적립방법으로 투자할 수 있어 탄력적인 자산배분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 서비스는 증액적립형, 분할적립형, 단순적립형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증액적립형 서비스’는 주가지수가 하락하면 적립금액을 더 늘려 투자하는 서비스로, 주가지수가 쌀 때 더 많은 투자를 하기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지수구간에 따라 정해진 범위 내에서 지수가 내리면 적립금액을 증액해 투자할 수 있다.


‘분할적립형 서비스’는 지수구간에 따라 주식형 펀드와 채권형 펀드에 나누어 적립할 수 있는 서비스다. 주가지수 상단에서는 채권형 펀드에 적립하고 지수가 하락하게되면 주식형 펀드의 적립을 늘려 적립하게 된다.

‘단순적립형 서비스’는 하나의 펀드에 ‘몰빵’ 투자하지 않고 여러 개의 펀드에 분산적립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최대 3개의 펀드까지 선택해 적립비율을 정해 자동적립할 수 있다.

이 서비스의 이용기간은 1년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적립이 가능하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서비스 중도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하나, 펀드환매시 펀드에 따라서는 환매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다.

김종선 대신증권 상품전략부장은 “적립식 투자는 리스크를 헷지하면서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는 훌륭한 투자방식이지만, 시장상황이 변하면서 기존의 단순한 적립식 투자방식으로는 효과를 극대화하기 어려워졌다”면서 “이번 투자서비스는 투자자의 심리, 변화된 시장상황에 맞춰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투자수익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말했다.

<오연주 기자>
/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