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조사 결과 지난 9월부터 일반주 주가가 하락∙행보 추세에 있었던 반면 정치테마주로 알려진 131개사의 주가는 ‘나홀로’ 급격히 상승하며 5월 약 46.9%p 고평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현상은 일반 주식흐름과 불일치함은 물론 경영실적과 무관하게 단순히 ‘테마주’라는 이유만으로 나타났다. 2011년 사업 실적악화 기업 63사의 주가상승률이 137%로 실적양호 기업 68사의 134%보다 높았고, 2012년 1분기 역시 오히려 실적악화 기업의 수가 증가한 점 등이 이를 뒷받침한다.
테마주 전체 시총은 작년 6월초 19.8조원에서 테마주 쏠림 현상으로 34.3조원까지 급등한 후 5월 23.5조원으로 약 10조원 감소했으나 아직까지 거품이 많이 남아있어서 투자자들은 예기치 못한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분석 기간 동안 주가지수가 약 32%의 변동폭을 보이는 동안 테마주는 최저가 대비 최대 154%까지 상승한 만큼 테마주는 주가의 향방을 예측하기 어려워 투자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손실을 입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 키워드림론 레버리지투자 – 위험 종목 노출 줄여줘..
키워드림론 주식매입자금대출(스탁론)은 레버리지 투자로 투자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RMS(Risk Management System)시스템을 통해 테마주를 비롯한 위험 종목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어 종목 관리에 효과적이다.
키움증권과 연계하여 주식매입자금대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키워드림론’에 의하면, “스탁론은 높은 대출 배율로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을 뿐 아니라,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통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앞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는 투자자들의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스탁론은 투자 효과를 높이는 기회와 더불어 위험이 동시 존재하므로 더욱 계좌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키워드림론 ☞ http://www.x1.co.kr/stockloan/hantoo.jsp?st=C&st2=A&sys=news]
◆ 주식매입자금대출 ‘키워드림론’
주식매입자금대출은 투자자금이 부족하여 수익극대화를 실현하지 못했던 투자자를 위한 상품이다. 키워드림론은 본인 자금의 최대 300%대출이 가능하여 자기자금 포함 최대 4배까지 주식자금을 운영하면서 레버리지 투자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신청 절차 역시 간단하다. 지점방문이나 추가적인 서류제출 등의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대출이 이루어진다. HTS에서 대출 가능금액 조회 후, 간단한 인터넷 신청 절차를 마치면 증권 계좌에 곧바로 입금 된다.
마이너스 통장식 대출을 이용한다면 내가 쓴 만큼의 이자만 부담하면 되므로, 보다 효율적이고 전략적인 투자에 활용할 수 있다.
[키워드림론 ☞ http://www.x1.co.kr/stockloan/hantoo.jsp?st=C&st2=A&sys=news]
◆ 키움증권 연계 스탁론 ‘키워드림론’ 상품
1. 본인자금포함 최대 4배 운영! (최대 3억까지 대출)
2. 월 이율 최저 0.58%! (취급수수료 2%) - 하나캐피탈 기준
3. 대출기간 6개월, 최장 5년 연장 가능! (연장수수료 없음) - 일부
4. 상환방식 중도, 만기 상환 (중도상환수수료 없음)
5. 인터넷으로 신청 후, 즉시 계좌 입금!
<키워드림론 이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
- 전화 : 1644-6960
- 홈페이지 : http://www.x1.co.kr/stockloan/hantoo.jsp?st=C&st2=A&sys=news
▷ 엑스원(X1) 관심종목
주연테크, 화승인더, 동성제약, 일경산업개발, 에이앤씨바이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