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엔씨소프트, 신작 출시 D-1...사흘째 강세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 엔씨소프트(036570)가 신작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흘째 강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오전 9시 35분현재 엔씨소프트는 3.04% 오른 27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번주들어 사흘연속 오름세를 이어가며 전주말대비 8% 이상 급등했다.

신작 출시를 앞두고 증권사들의 호평도 이어졌다.

키움증권은 엔씨소프트 주가는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2 새 게임 등 성공 여부에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8만원을 유지했다.

안재민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지난 15~17일 블레이드앤소울의 사전 캐릭터 생성 서비스를 진행했고, 서버 13개 open과 동시에 21만개의 캐릭터가 생성됐다”며 “과거 아이온이 9일간의 사전 캐릭터 서비스에 30만개의 캐릭터가 생성된 것을 감안하면 양호한 수준”이라고 평가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오는 21일부터 OBT가 진행되고, 이후 2주일 내에 상용화가 예정돼 있다.

안 애널리스트는 “넥슨과 김택진 대표의 결정으로 엔씨소프트를 둘러싼 여러 잡음이 발생하고 있으나, 여느 때보다 블레이드앤소울의 성공 여부가 엔씨소프트의 주가에 중요한 시기”라며 “대주주의 지분 매각 대금의 사용 용도보다는 엔씨소프트의 본질적인 가치에 대한 접근 측면에서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의 성공여부가 기업 가치에 더욱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엔씨소프트의 탐방 결과 최소한 아이온 이상의 동시접속자와 매출을 할 수 있다는 블레이드앤소울의 성공에 대한 자신감을 엿볼 수 있었다”며 “3분기에 상용화 될 길드워2에 대한 기대감에대해서도 확인했다”고 전했다.



IBK투자증권도 엔씨소프트에 대해 신작 게임의 흥행 기대가 여전히 유효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45만원을 유지했다.

이선애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넥슨의 인수와 김택진 대표이사의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이고 있으나 현 시점에서 엔씨소프트의 핵심 가치이자 주가를 움직이는 요인은 신작 게임인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 흥행일 것”이라며 “진행되고 있는 200명 이상의 인력 조정이 대작 다중접속역할게임(MMORPG) 위주의 개발진 재편성으로 판단돼 회사의 핵심 경쟁력과 수익성이 함께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체 영업 비용의 55% 이상이 인건비란 점에서 이 중 10%만 감소한다고 하더라도 신작 레버리지 효과와 함께 큰 폭의이익률 상승이 예상된다고 이 연구원은 분석했다.

또한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블레이드앤소울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는 13만~15만명 이상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끝났고, 길드워2도 게임스탑 PC게임 판매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 연구원은 “넥슨이 이들 게임에 개입할 여지는 없고 오히려 내년 중 예상되는 블레이드앤소울 중국 퍼블리싱에서 이익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던전앤파이터로 이미 텐센트와 좋은 관계를 맺고 있는 넥슨이 어떤 방식으로든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될 것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NH농협증권은 엔씨소프트에 대해 하반기 신작을 중심으로 높은 실적 레버리지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1만원(전일종가 25만원)은 기존대로 유지했다.

김진구 연구원은 “엔씨소프트 신작 블레이드앤소울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에서 서버 13개가 모두 마감돼 13만명의 유저가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추정된다”며 “21일 OBT를 앞둔 시점에서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감안할 때 동 게임의 성공 가능성은 여전히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길드워2는 게임스탑 PC게임 판매 순위 1위를 탈환해 이를 감안할 때 올해 300만장 이상의 판매는 충분히 가능할 것”이라며 “2분기 실적은 기존 게임 매출 감소 속에 인건비 및 엔트리브소프트 무형자산 상각비 증가 등으로 부진할 것으로 보이지만 신작을 중심으로 하반기 높은 실적 레버리지 효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