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300만 다운로드를 일구며 흥행에 성공한 ‘에르엘워즈’의 후속작인 이 게임은 전작의 인기에 이어 현재 olleh 마켓, U+ 앱마켓 등 무료 앱 전체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에르엘워즈2’는 게임빌이 선보이는 자체 개발 킬러 타이틀이자 대작 디펜스 게임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아 왔다.
특히 디펜스 장르에 RPG 육성 시스템이 결합되어 탁월한 게임성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작에 비해 더 화려하고 강력해진 영웅 스킬과 새롭게 추가된 45종 코스튬 등 방대한 볼륨감이 그 성공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유닛 구성과 배치를 활용한 창의적인 전략 구성의 재미가 입소문을 타고 퍼지면서 일명 ‘공격형 디펜스 게임’으로 불리고 있다. 방어, 마법, 공격에 특화된 인간, 마족, 동물 3개 종족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225개의 고유 스테이지 등 풍성한 콘텐츠가 특징이며, 다른 유저들과 즐기는 PVP 모드와 화려한 그래픽으로 인기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게임빌은 최근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 ‘제노니아 시리즈’ 등 기존 시리즈 게임 외에도 ‘슈퍼사커 시리즈’, ‘카툰워즈 시리즈’ 등의 후속작들을 속속 흥행에 안착시키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또 현재 T스토어 무료 게임 순위에서도 신작 ‘치킨레볼루션’과 ‘프리킥배틀’이 각각 1, 2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 하나의 자체 개발 간판 시리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에르엘워즈2’ 역시 어느 정도로 인기 고공행진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gyelove@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