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B드림톡적금, 최고 스마트폰 금융상품 선정
[헤럴드경제=양춘병 기자]KB국민은행(105560)의 KB드림톡적금(otalk.kbstar.com)이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이 주관하는 2012 이노스타에서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혁신상품으로 스마트폰 금융상품 1위에 선정됐다.

KB드림톡적금은 품질 및 디자인 이노스타지수에서 혁신인지도 및 추가비용 지불의사 항목에서 타 금융상 대비 압도적인 점수를 획득해 소비자로부터 시대를 대표하는 스마트 금융상품으로 인정 받았다.

KB국민은행이 2011년 5월 출시한 인터넷ㆍ스마트폰 전용 상품인 KB드림톡적금은 개인의 금융 목적에 맞게 통장명과 목표금액, 만기일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고, 블로그를 통해 저축과정을 스마트폰, 인터넷에서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고안된 신금융상품으로 과거 단순 입금방식의 적금개념을 탈피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목표에 대한 예상 달성률 대비 현재 달성률을 비교함으로써 저축에 대한 의지를 북돋우고 현재까지의 월별 저축 현황을 그래픽으로 재미있게 구성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KB드림톡적금은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와 SNS의 확산에 따른 고객 커뮤니케이션 변화에 적금을 공유한다는 개념을 더하여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맞는 혁신적인 금융상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은 2005년부터 품질혁신요소와 디자인혁신요소 등에 대한 인지나 경험을 측정하는 이노스타지수를 개발하여 소비자와 전문가 집단의 설문을 통해 매년 상품군별 1위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

y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