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엠코, 직주근접 역세권 ‘정자역 엠코헤리츠’ 분양

최근 직장인들 사이에서 효율적으로 생활비 및 시간을 관리함에 있어 직주근접형 주거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6월 13일 기준 전국 일반 휘발유 평균가격이 ℓ당 1,981.97원, 경유가 ℓ당 1,788.59원을 기록했다. 이에 직장인들은 자가용을 이용한 출•퇴근보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직장과 가까운 지역에 관심을 두기 시작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주거비용을 고려하여 도심 외곽에 거주하던 이들이, 개인의 효율적 시간관리 및 여가를 중시하는 사회 분위기로 확산되면서 직주근접형 주거형태는 계속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제2의 테헤란로’로 자리잡고 있는 분당 정자동의 정자역 인근에 현대엠코가 대규모 오피스텔인 ‘정자역 엠코헤리츠’의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정자역 엠코헤리츠 주경투시도

◇ 정자역 역세권, 전용면적 25~55㎡ 1,231실로 구성된 대규모 오피스텔


현대자동차그룹의 건설회사 현대엠코가 이달 중 분양예정인 ‘정자역 엠코헤리츠’는 분당선∙신분당선 ‘정자역’이 사업지에서 직선거리로 불과 300m 떨어진 초역세권 오피스텔로 탁월한 입지환경을 자랑한다. 신분당선 노선을 이용하면 강남역까지 약 16분이면 닿을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또한 도로망으로는 용인~서울간고속도로,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타 지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이외에도 2016년에는 신분당선 연장선 2단계인 정자~광교구간이 개통 예정이고 3단계로 연장되는 강남~용산 구간도 2018년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 용산 및 수원 등으로 진입이 편리해 향후 경기 남부 교통의 요충지로 급부상할 전망이다.


‘정자역 엠코헤리츠’가 들어서는 정자동 일대는 분당 내에서도 오피스텔이 들어서기에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는 평이다. 분당의 대표적인 명소인 정자동 카페거리를 비롯해 분당서울대병원, 롯데백화점, AK플라자, 이마트, 롯데마트 등의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있다. 또한 율동공원, 분당중앙공원, 탄천수변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 SK C&C, NHN 등 대형 기업체 정착… ‘제2의 테헤란로’로 자리잡은 분당 정자동


사실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분당 정자동 일대는 허허벌판이나 다름없었다 그러나 2003년 로얄팰리스의 입주를 시작으로 최고급 주상복합촌으로 변신을 꾀한 데 이어, 서울 등지에서 이주한 IT업체가 하나 둘씩 둥지를 틀면서 정자동은 ‘제2의 테헤란로’로 자리잡았다. 2012년 현재 정자동에 정착한 IT업체는 SK C&C, NHN, KT본사 등 10여 개가 넘는다. 추후 NHN 사옥 증설 계획 등 기업체의 추가 이주는 꾸준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며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사실상 같은 생활권이라 할 수 있는 판교의 테크노밸리가 완공 시 총 3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게 되고 그에 따른 약 9만면의 상주인구와 15만명 이상의 고용효과가 예상돼 정자동 지역은 배후수요를 흡수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자역 엠코헤리츠’는 총 1,231실로 정자동 일대 대단지 오피스텔로 조성된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5-1외 7필지 입지에 전용면적 기준 △25㎡ 264실, △29㎡ 890실, △48㎡10실, △55㎡ 67실로 구성되고 지하 4층, 지상 12~14층 8개동 규모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동 163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이달 중 오픈한다. 


입주는 2014년 9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 031-719-81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