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교직원공제회, 제주교육청과 ‘학교장터’ 제휴
[헤럴드경제=안상미 기자]교직원공제회는 12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과 교육기관 전자조달시스템 S2B(학교장터) 이용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로써 교직원공제회는 전국 16개 모든 시도교육청과 S2B(학교장터) 활용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관내 학교와 교육행정기관에서는 2000만원 이하의 공사와 용역, 물품을 구매할 때 S2B(학교장터) 시스템을 적극 활용키로 했다.

김정기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지정정보처리장치인 S2B(학교장터)를 통해 일선 현장의 구매업무 효율성 증대와 투명성 제고는 물론, 예산절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2B(학교장터)는 교직원공제회가 운영하는 지정정보처리장치로, 전국 2만여개의 교육기관들이 2000만원 이하의 물품ㆍ공사ㆍ용역 계약 시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해 6월 행정안전부로부터 교육기관 전자 조달시스템으로 지정, 고시됐다.

한편 S2B(학교장터)는 학교계약 업무지원 및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위해 지난 5월 에듀파인 학교 회계관리 시스템과 S2B 시스템 연계를 완료하고 전 지역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시스템 연계 후 에듀파인에서도 물품조사가 가능한 것은 물론, 계약관련 업무진행 시 업무 간소화와 중복업무 단일화로 계약 행정업무가 한결 수월해지게 됐다.

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