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12일 10시… ‘아이폰族’ 도 설렌다?
최대 화제작 갤럭시S3 3G·LTE모델 국내 첫 동시 예약 판매
무제한 데이터 3G 이달 중 출시
‘올인원54’ 2년 가입시 29만원대
자사 T월드숍·대리점서만 취급
‘국내용 LTE 쿼드코어 첫 장착
‘내달 출시전 가격 공개 예고
‘KT도 신규회원 유치 가



올해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갤럭시S3가 국내에서 본격적으로 예약판매에 들어간다.

SK텔레콤은 12일 오전 10시부터 갤럭시S3 3G와 LTE 모델에 대해 동시에 예약 가입을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갤럭시S3는 두뇌 역할을 하는 프로세서가 코어 네 개로 구성되어 있는 ‘쿼드코어’ 스마트폰으로, 빠른 애플리케이션 실행속도와 멀티태스킹 기능을 갖췄다. 특히 LTE 버전의 경우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델만 쿼드코어 프로세서(엑시노스쿼드)를 탑재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데이터 무제한을 제공하는 3G 모델은 이달 중 출시되며, 빠른 속도로 무료 프리미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LTE 모델은 다음달 중 출시될 전망이다.

3G 모델은 온라인 공식판매처 T월드숍에서 12일부터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한정 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LTE 모델도 같은 날부터 온라인 T월드숍과 SK텔레콤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예약 가입을 신청할 수 있다. 정식 출시 이후 예약 가입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제품을 수령할 수 있다.

갤럭시S3 3G 모델 예약 판매가는 ‘올인원54’ 요금제 기준 ‘스페셜 약정할인’ 2년 가입 시 29만원대로 결정됐다. LTE 모델 가격은 출시 전 공개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특히 갤럭시S와 갤럭시S2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용 중인 기기를 반납하면 보상할인 혜택도 제공키로 했다. 갤럭시S의 경우 10만원, 갤럭시S2는 평균 24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현재 갤럭시SㆍS2를 사용하는 SK텔레콤 고객 510만명이 보상 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예약 가입 특전으로 3G 모델 예약 고객 전원에게 6개월간 휴대폰 분실보험을, LTE 모델 예약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고객 이니셜이 각인된 휴대폰 케이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장동현 SK텔레콤 마케팅부문장은 “2년 전 갤럭시S를 단독 출시할 때부터 쌓아온 인프라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갤럭시S3 고객에게도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KT도 12일부터 갤럭시S3 LTE 예약 가입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LG유플러스는 아직 정확안 일정이 잡히지 않았다.

갤럭시S3 3G 버전은 SK텔레콤 단독으로 출시되며, KT와 LG유플러스는 LTE 버전만 출시할 계획이다.

<정태일 기자>
/killpas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