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김대연 기자]재규어 코리아는 영국의 소비자 만족도 조사전문기관인 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JD Power and Associates) 및 영국 자동차 전문지 왓카(What Car?)가 공동으로 진행한 ‘2012 영국 차량 오너십 만족도 조사’에서 ‘영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Number One manufacturer)’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2012 영국 차량 오너십 만족도 조사’는 1만8000명의 영국인이 2년 이상 소유한 차량의 성능, 디자인, 편의성, 품질, 신뢰도, 유지비, 경제성, 딜러 서비스 만족도 등을 평가한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진행됐다. 모델 별로는 재규어의 프리미엄 스포츠세단 ‘더 뉴 재규어 XF’가 2위를 차지하며 작년 순위 대비 15계단이나 상승했다.
재규어의 글로벌 브랜드 디렉터 아드리안 홀마크(Adrian Hallmark)는 “재규어가 ‘영국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된 것은 최상의 성능, 기술, 오너십 경험 등을 제공하기 위한 재규어의 노력이 고객들에게 전달되었다는 의미기에 더욱 기쁘다”라며, “이번 상을 계기로 재규어 고객들이 최고의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마케팅 총괄 조주현 이사는 “최근 판매 성장세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전세계의 재규어 차량 소유자들의 만족도가 나날이 향상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 및 고객 만족 서비스 프로그램을 선보여 국내 고객에게 신뢰를 줄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sonamu@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