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보아가 말한 SM 넘버원 유영진, 누구?
[헤럴드생생뉴스] 보아가 SM엔터테인먼트의 서열을 공개했다.

보아는 지난 29일 오후 방송된 KBS2 ‘승승장구’에 출연해 SM엔터테인먼트의 서열 1위는 유영진, 2위는 강타이며 자신이 3위라고 말했다.

이날 방송에서 보아는 SBS ‘일요일이 좋다-K팝스타(이하 ’K팝스타‘)’의 심사위원을 맡게 된 사연에 대해 얘기하면서 “이수만 사장님이 회식자리에서 ‘K팝스타’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면 어떻겠냐고 물어보셨다”고 말했다.

이어 보아는 “나는 일개 가우인데 어떻게 대표들 자리에 끼나 싶었다”며 “SM엔터테인먼트에서 유영진, 강타 다음이 나였다. 그래서 더욱 부담스러웠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사진=KBS 승승장구

이같은 보아의 SM 서열 공개에 MC들은 “왜 세 번째냐”고 묻자 보아는 “그냥 오래된 순”이라고 답변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인터넷에서는 ‘1위 유영진’이 누구인지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현재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다.

작곡가 겸 가수인 유영진은 현재 SM엔터테인먼트 이사로 지난 1996년 H.O.T 1집 음반을 프로듀서했다.

이후 유영진은 SES 1,3,4집 음반과 HOT 2,3,4집, 신화, 플라이투더 스카이, 보아 등 SM소속 가수들의 음반 프로듀서를 맡아 명실공히 SM 전문 프로듀서로 활약하고 있다.

유영진이 작곡한 곡으로는 H.O.T의 ‘전사의 후예’, ‘열맞춰’, ‘아이야’, 신화의 ‘해결사’, ‘으쌰으쌰’, 동방신기의 ‘오정반합’, ‘RISING SUN’ 등이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