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양산신도시 분양 불패신화…반도유보라 4차 혁신 평면 도입

최근 우수한 주거환경에 개발호재까지 쏟아지면서 양산신도시가 지난 2년간 아파트값 상승률이 전국 최고 수준인 45.6% 기록했다. 한편 지난 3월 LH 경남지역본부는 양산물금택지지구 내 단독주택용지 분양결과 단독주택 용지 128필지에 대해 최고경쟁률 2,136대1, 평균 142.42대1을 보이며, 전량 판매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특히 이 지역에서 분양한 반도건설 양산신도시 반도유보라 4차는 물금택지지구 3단계 중 가장 좋은 지역인 46블록에 위치하며 지하2층 지상 최고 29층 16개 동 전용면적 84~95㎡로 1,210세대 규모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청약지역도단위 확대’ 시행의 첫 수혜단지답게, 평균 청약률 179대1을 보이며 전 타입 순위 내 청약마감 되었고 초기 계약률도 높게 형성되어 양산신도시 분양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수요자들이 몰린 가장 큰 이유로 전문가들은 ‘혁신설계와 저렴한 분양가, 뛰어난 입지선점 그리고 지역 특성에 맞춘 분양 마케팅’으로 꼽았다. 부산 지하철 2호선 부산대양산캠퍼스역과 중산역의 더블역세권으로 부산까지 15분대의 생활권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주변에 최대 규모의 중심상업지구가 위치하였고 도보거리에 부산대학교 양산 캠퍼스와 부산대학병원, 초등학교 고등학교가 자리하여 교육프리미엄이 예상된다. 


양산 반도유보라 아파트의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적용했다는 점이 최대 장점으로 꼽힌다. 양산신도시 최초로 영어교육법인 ‘YBM과 연계한 단지 내 영어마을’이 조성되어 원어민 강사를 통한 전문 영어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어린이 놀이방과 독서실, 문고시설로 입주민 교육환경을 극대화하였고, 단지 중앙에는 축구장 3개 면적의 초대형 중앙광장이 자리할 예정이다.


전 세대 4bay~5bay 4room 설계하여 개방감과 조망, 채광고 통풍을 극대화하였고 욕실특화를 통해 대형평형에서나 볼 수 있었던 욕실 구조를 도입하였다. 또한 양산신도시 최초로 표준규격보다 20cm 더 넓은 지하주차공간, 단지 내 모든 시설을 카드 한 장으로 누릴 수 있는 1pass 스마트키 시스템, 조명등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 절감효과가 높은 인공지능 LED주차장까지 주거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반도건설 분양 담당자는 “기존의 양산신도시 반도유보라 1,2,3차의 약 2,000세대를 분양하면서 얻은 노하우와 입주민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더 업그레이드 된 설계구조와 서비스면적확대, 커뮤니티 구성으로 단지 안팎으로 명품아파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분양문의 : 1599-2800)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