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릴레이기브콘서트 누가 연출하길래…K-Pop 스타 줄이어 총출동 하나?

기브콘서트 앞두고 만난 어린이들의 친구, 하봉길 감독과의 일문일답


뛰어난 실력과 퍼포먼스, 귀를 사로잡는 음악으로 전 세계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K-Pop. 오는 7월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 IVI(국제 백신 연구소)에 전달할 후원금 마련을 위해 인피니트, 미스에이, 퍼스트 등 대표 한류스타들이 모인다.


릴레이 자선 콘서트 ‘기브콘서트’ 총 연출을 맡은 사람은 다름 아닌 SBS예술단 기획팀장출신이자 어린이들의 친구 ‘뽀뚜루까’로 알려진 하봉길 감독. 하 감독은 아가씨와 건달들 전국 순회 공연을 기획하고, 광복 60주년 태극퍼레이드 총 감독을 맡기도 했으며, 한국-스페인 수교 60주년 축하공연 카르멘 연출, 대전엑스포 네셔널 데이 러시아의 날 총 연출 등도 담당했다


한류k-pop스타들이 바쁜 일정을 제쳐두고 어떠한 이유로 릴레이로 하감독과 함께 기브콘서트에 동참하게 됐는지, 또 어떤 연출로 보는 이들을 감동시킬지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이에 하 봉길 감독을 만나보았다.

 


Q. 기브콘서트의 총 연출을 맡게 됐다고 알고 있다. 어떠한 연출을 보여줄 것인가?
A. 기브콘서트는 음악과 토크가 어우러진 라이브 뮤직 토크쇼로 고퀄리티의 음향시설과 무대 연출, 조명이 조화를 이루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선한 영향력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마련된 콘서트인 만큼, 감동에도 초점을 맞췄다. 현장에서 IVI에 직접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며, 평화의 씨앗들 어린이 문화외교 사절단의 합창 및 필그림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 감동적인 영상이 감동을 배가 시킬 것이다. 또 어린이들과 출연진 전원이 함께 노래를 하며 화합의 메시지를 전하는 순서도 마련되어 있다.


Q. 그렇다면 이번 기브콘서트의 전체적인 콘셉트는 무엇인지.
A. 우선 ‘사랑과 감동이라는 스토리가 있는 공연’이라는 콘셉트를 정했다. 따라서 관객과 출연자가 함께 기부에 동참하는 무대가 되도록 연출했다. 반면 연출적인 측면에서는 GIVE라는 타이틀 글자와 LED 영상이 품격 있고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것이며, 앞으로도 기브콘서트가 계속될 예정이므로 GIVE시리즈 테마 형태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


Q. 하봉길 감독의 이력을 보면, 이런 자선 콘서트에 참여하는 것이 어떤 면에선 하나의 ‘노블리스 오블리제’로 느껴진다.
A. 능력이나 인생사에 관계 없이 누구나 나눔을 실현할 수는 있다고 생각한다. 나 또한 마찬가지다. 사회적 지위나 영향력은 미미하지만 나눔이라는 것은 꼭 특별하거나 대단한 사람이 아니어도 실천할 수 있기 때문에 용기를 내어 앞장서게 됐다. 자신이 가진 재능과 영향력을 선하게 사용하여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스타들을 만나 콘서트의 취지를 설명하고 참여를 부탁했더니 많은 스타들이 동참을 약속했다. 하지만 이 기브콘서트는1%의 상류계층이나 스타들 만이 준비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평범하지만 그 무엇이든 자신이 가진 영향력을 선하게 사용하기를 원하는 분은 누구든지 이 일에 동참할 수 있다. 


Q. 하봉길 감독은 지금까지 주로 어린이들과 관련된 일을 해온 것으로 아는데.
A. 나도 어린이들을 좋아하고, 어린이들도 나를 좋아한다. 아이들 사이에서는 뽀루뚜까라고 불린다. 1980년도 부산 MBC 무지개마을이라는 어린이 프로그램 연기자로 데뷔한 뒤, 재롱잔치 의상 대여 사업, 인형극협회 사무국장 등을 맡게 되며 어린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지금도 과천에서 놀면서 배우는 영어뮤지컬 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이들과 함께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와 사운드 오브 뮤직을 공연하고 있다. 아이들과의 이어져오는 인연이 이번 콘서트에서도 이렇게 아이들을 전염병으로부터 보호하는 단체를 돕는 일과 접목시키게 된 것 같다.


Q. k-pop스타들과 함께 무대에 오르는 평화의 씨앗들 어린이 문화사절단은 어떤 단체인가?
A. 어린이들에게 무대를 통해 꿈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일을 하는 비영리 단체인 씨앗터문화학교의 정예들로 구성된 어린이예술단으로 국제기구와의 협력활동을 주된 무대로 뮤지컬, 합창 등 공연을 통해 세계 평화를 위해 봉사하는 어린이문화외교대사들이다. 


Q.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해달라.
A. 한류바람을 타고 국내를 포함한 전 세계를 돌며 기브콘서트를 개최할 것이다 이 일에 많은 사람들의 도움과 동참이 필요하다 누구든지 기브클럽 맴버가 될 수 있다 평화의 씨앗들과 K-POP 스타들이 함께 전 세계를 돌며 불우한 아동들을 도우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문화를 알리고 선한 영향력을 넓혀 나가는 기부•자선모임인 기브클럽에 동참할 분들은 기브콘서트 홈페이지(www.giveconcert.com)를 통해 신청하기 바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